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7 no.5 = no.84, 2014년, pp.349 - 354
이종성 (Hyundai Rotem R&D Center) , 전재훈 (Hyundai Rotem R&D Center) , 정경장 (Hyundai Rotem R&D Center) , 강덕원 (Hyundai Rotem R&D Center)
Other foreign countries already apply ETCS LEVEL 2 in signaling systems. It provides added functions to control a train using wireless communication compared with ETCS LEVEL 1. Nowadays, the ETCS LEVEL 2 system is being applied on revenue services more and more frequently. Therefore, it is necessar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ATP는 어떤 시스템인가? | ETCS(European Train Control System) 차상 신호 시스 템은 간선 및 고속 열차 제어를 위해 운영되는 국가에 모두 호환성을 가질 수 있도록 제정된 유럽표준화 시스템이다. ATP(Automatic Train Protection)는 기관사의 운영상의 실수나 열차 운행 중 이상상황 발생시 시스템적으로 자동으로 열차를 방호하는 시스템이다. MRSP(Most Restrictive Speed Profile) 는 열차의 과속으로 인한 탈선이나 추돌을 방지하기 위해 설정된 구간 별 제한속도이다. | |
ETCS LEVEL 2 방식이란? | ETCS LEVEL 2 방식은 열차 검지 시스템에 의해 선행 열차의 위치를 확인하고 안전거리를 유동적으로 산정하는 방식이다. 이동권한(MA: Movement Authority)은 지상에서 선행열차 위치, 선로구간정보를 통하여 열차가 이동할 수 있는 안전거리를 계산하여 차상으로 전송하는 정보이다. | |
ATP 속도 프로파일 기능은? | (1) MMI 에서 열차 최대 속도, 열차 종류를 입력한다. (2) 정적 속도 프로파일은 열차 최대 속도, 구간별 구배 및 커브, 터널여부 등 지리적인 제한속도, 모드 별 제한속도, 열차 축중에 따른 제한 속도로 구성된다. (3) 열차 운행 구간에서 이동권한까지 중 정적 속도 프로파일에서 가장 제한적인 값이 MRSP로 선택된다. (4) 제동 시 안전 거리 마진이 확보될 수 있도록 프로파일 계산식에 의해 속도 프로파일이 결정된다. (5) 속도 감시는 열차의 현재 속도가 제동 체결 허용치를 초과할 경우 I/O를 통해 제동 명령이 가해진다. 상태정보가 DMI에 현시된다. |
ERTMS/ETCS - (2012) Chapter 2 basic system description, system requirements specification, REF SUBSET-026-2, ISSUE 2.3.0d
ERTMS/ETCS - (2012) System requirements specification chapter 3 principles, REF SUBSET-026-3, ISSUE 2.3.0d
ERTMS/ETCS - (2012) System Requirements Specification Chapter 4 Modes and Transitions, REF SUBSET-026-4, ISSUE 2.3.0d
ERTMS/ETCS - (2012) System requirements specification chapter 7 ertms/etcs language, REF SUBSET-026-7, ISSUE 2.3.0d
ERTMS/ETCS - (2012) System Requirements Specification Chapter 8 Messages, REF SUBSET-026-8, ISSUE 2.3.0d
ERTMS (2012) INTRODUCTION TO ETCS BRAKING CURVES, ERA_ERTMS_040026, VER 1.2
J.Y. Park, J.S. Min, G.J. Jung (2014) [REDU202306] ETCS-L2 EVCU System Requirements Specification[Rev.0.7], Hyundai Rotem.
J.H. Jeon, J.S. Min, G.J. Jung (2014) [REDU202517] ETCSL2 ATPU Software Requirements Specification [Rev 0.5], Hyundai Rotem.
J.H. Jeon, J.S. Min, G.J. Jung (2014) [REDU203073] ETCSL2 Onboard ATPU Software Architecture Specification [Rev.0.4], Hyundai Rotem.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