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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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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미디어 이용동향
Trends of User Behavior of Smart Media 원문보기

전자통신동향분석 =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29 no.2, 2014년, pp.42 - 48  

김가영 (산업분석연구실) ,  김성민 (산업분석연구실)

초록

최근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가 확산되면서 미디어 환경 및 이용행태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스마트미디어화에 따라 이용자 선택형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 내에서의 OTT(Over-The-Top) 서비스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지상파, 유료방송 등 전통적인 방송시청 플랫폼에서뿐만 아니라 다수의 플랫폼과 기기를 통한 방송시청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이용행태 변화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고에서는 국내 스마트미디어 이용자의 TV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 이용행태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국내 미디어 시장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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