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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2 no.4, 2015년, pp.15 - 20
이춘태 (Department of Automotive & Mechanical Engineering, Silla University)
Unlike a typical metal spring, a gas spring uses compressed gas contained in a cylinder and compressed by a piston to exert a force. A common application includes automobiles where gas spring are incorporated into the design of open struts that support the weight of tail gate. They are also used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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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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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게이트의 개폐에 걸리는 시간 예측을 위하여 사용한 기능은 무엇인가? | 2. 테일게이트의 개폐에 걸리는 시간은 시스템의 동적 해석을 통해서만 예측할 수 있는 특성으로 본 논문에서 AMESim 소프트웨어의 동특성 해석 기능을 이용하여 개폐에 요하는 시간을 예측할 수 있었다. | |
가스 스프링의 차량에서의 동특성 관련한 해외의 기존 연구현황은 어떠한가? | 이와 같은 가스 스프링의 차량에서의 동특성과 관련된 기존의 연구로는 김영범 등이 가스 스프링의 단품 및 차량 장착상태에서의 이론식과 해석결과를 제시하였고1) 김창호 등은 상용 프로그램인 CFD-ACE+를 이용하여 가스 스프링의 내부유동 및 오리 피스의 압력변화에 대한 기초연구를 수행하였다.2) 또한 해외의 연구로는 E. C. Macia 등에 의해 공압 시스템에서 오리피스를 통과하는 공기의 질량유량에 대한 이론식과 실험결과를 제시하였다.3) 또한, Yuval Tassay 등은 가스 스프링과 구조와 기능은 다르지만 공압 실린더에 대한 동적 모델링을 제안하였다.4-6) 그러나 이와 같은 기존의 연구에도 불구하고 가스 스프링의 차량 장착상태에서의 가스 스프링의 내부유동, 동작시간 등을 포함한 동적 특성을 연구한 결과는 전무한 실정이다. | |
가스 스프링은 자동차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 가스 스프링은 내부에 봉입된 고압의 질소가스에 의해 발생하는 반력을 이용하여 크고 무거운 커버나 도어 등과의 힘 평형을 이루어 안전하게 물체를 들거나, 닫거나, 적당한 위치에 위치시키는 작업을 쉽게 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가스 스프링은 자동차의 경우 테일게이트(tail gate), 트렁크리드(trunk lid) 및 엔진후드(hood)와 같이 힌지를 중심으로 회전하고 수직방향으로 작용하는 비교적 무거운 덮개의 무게를 고압 질소가스의 반력에 의해 적절히 상쇄시켜 대상 물의 개폐를 용이하게 한다. Fig. |
Y. B. Kim, "A Study on the Optimal Design of Gas Spring for Vehicle", Journal of the KSPE, Vol.15, No.11, pp.39-45, 1998.
C. H. Kim, H. M. Kim, G. S. Choi, H. I. Jung, Y. H. Jin and C. W. Lim, "A Study of Numerical Analysis for Gas Spring Operate", Proceedings of KSAE, KSAE04-Y0019, pp.146-151, 2004.
E. C. Macia and J. X. Valls, "Determine of Flow Rate Characteristics of Pneumatic Fluid Power Valves", National Fluid Power Association Technical Paper Series N92-25.2, 1992.
Y. Tassay, T. Wu, J. Movellan and E. Todoro, "Modeling and Identification of Pneumatic Actuators",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echatronics and Automation (ICMA), pp.437-443, 2013.
V. Blagojevic and M. Stojiljkovic, "Mathematical and Simulink Model of the Pneumatic System with Bridging of the Dual Action Cylinder Chambers", Journal of the Mechanical Engineering - FACTA University, Vol.5, No.1, pp.23-31, 2007.
T. J. Um, "Optimization of design Parameters of a Pneumatic System", Journal of the korea fluid power systems society, Vol.4, No.2, pp.56-6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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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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