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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2 no.4, 2015년, pp.53 - 57
권종현 ((주)한진중티엠에스) , 김문수 ((주)한진중티엠에스) , 양성붕 ((주)한진중티엠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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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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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 소음코드에서 포함하고 있는 것은? | 337(91)은 기관실 등 선박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부터 선원의 청력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SOLAS 협약 제2-1장 제3-12규칙으로 채택되었다. 개정 소음코드는 소음기준, 소음계측 자격조건, 적용시기 뿐만 아니라 개괄적인 소음저감대책 등도 포함하고 있으나, 본 기술보고에서는 소음기준, 적용시기, 소음계측 자격조건에서 대해서만 간략하게 정리하였다. | |
개정 소음코드 MSC.337(91)의 목적은? | 개정 소음코드 MSC.337(91)은 기관실 등 선박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부터 선원의 청력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SOLAS 협약 제2-1장 제3-12규칙으로 채택되었다. 개정 소음코드는 소음기준, 소음계측 자격조건, 적용시기 뿐만 아니라 개괄적인 소음저감대책 등도 포함하고 있으나, 본 기술보고에서는 소음기준, 적용시기, 소음계측 자격조건에서 대해서만 간략하게 정리하였다. | |
선박 소음코드와 관련된 SOLAS의 강제화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 i) 국제항해에 종사하는 총톤수 1,600톤 이상의 선박은 선내 소음을 계측하고, 소음검사 보고서를 선내에 비치한다. ii) 선내 소음을 계측하는 자의 자격 요건을 마련하고, 선원이 거주하는 구역의 격벽 등에 차음 성능시험을 실시한다. iii) 선원의 청력 보호를 위해 고소음이 발생 하는 구역에 경고표지판을 설치한다. |
강선의 구조기준개정안 행정예고, 해양수산부 공고 제 2014-246
소음 코드 기술 세미나, 한국선급, 2015
RESOLUTION MSC.337(1), ADOPTION OF THE CODE ON NOISE LEVELS ON BOARD SHIPS
IMO 소음기준 개정 및 강제화에 따른 연구개발, 한진중티엠에스 연구보고서,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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