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8 no.6 = no.91, 2015년, pp.586 - 595
김경민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오석문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홍성필 (Department of Industri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 고석준 (Department of Industri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Based on an observation that tag-out times of passengers from Smart Card data were clustered, Hong et al.[1] recently developed a precise algorithm that detects a logical path for metro passengers. The logical path means the sequence of train boarding and alighting. In this paper, we observe that t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지하철 승객이 열차 도착 후 일정시간 안에 빠져나가는 것은 어떤 이유 때문인가? | [1]이 제시한 승객경로 추적 방법론은 승객의 하차 행동을 고려하여 개발되었다는 특징을 가진다. 열차가 역에 도착해서 출입문이 열리면 마치 닫아놓았던 수문이 열린 후 물이 순식간에 빠져 나가는 것과 같이 대부분의 승객들이 게이트를 향해서 앞다투어나간다. 즉, 플랫폼에서 게이트까지 승객은 자신이 낼 수 있는 최고 속도로 이동하게 되고 따라서 이 속도는 Extreme-value 특징[7]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하차승객의 특성 때문에 화장실에 다녀오는 사람과 같은 비정상적(abnormal) 통행을 제외하면 게이트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열차 도착 후 일정시간 안에 빠져나가는 것을 관찰하게 된다. | |
서울지하철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승객의 수는 전체 승객의 몇%인가? | 교통카드를 사용한 정산시스템 도입 이후 서울지하철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승객의 수는 전체 승객의 90%이상으로 전수에 가까운 상황이다[8]. 교통카드 데이터상의 승차역 입장시각과 하차역 퇴장시각은 승하차 분석 및 수요 패턴분석에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 |
교통카드데이터의 4가지 속성은? | 최근 Hong et al.[1]은 교통카드데이터의 4가지 속성(승차역, 입장시각, 하차역, 퇴장시각)과 열차운행정보(각 역의 출발 및 도착 시각)를 가지고 승객이 논리적으로 탑승가능한 열차를 추적하여 실제 이용한 열차를 찾아내는 방법론을 제시하였고 9호선, 신분당선 및 공항철도를 제외한 서울 지하철 노선에 적용하여 약 84% 승객에 대하여 성공하였다. |
S.P. Hong, Y.H. Min, M.J. Park, K.M. Kim, et al. (2015) Precise estimation of connections of metro passengers from Smart Card data, Transportation, Advance online publication, DOI 10.1007/s11116-015-9617-y.
N. Hibino, H. Uchiyama, Y. Yamashita (2005) A study on evaluation of level of railway services in Tokyo metropolitan area based on railway network assignment analysis. Journal of the Eastern Asia Society for Transportation Studies, 6, pp. 342-355.
Z. Guo, N. Wilson (2011) Assessing the cost of transfer inconvenience in public transport systems: A case study of the London underground,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A, 45(9), pp. 91-104.
Y. Sun, R. Xu (2012) Transit travel time reliability and estimation of passenger route choice behavior, Journal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2275, pp. 58-67.
J. Baek, K. Sohn (2015) An investigation into passenger preference for express trains during peak hours, Transportation, Advance online publication. DOI 10.1007/s11116-015-9592-3
J.H. Einmahl, J.R. Magnus (2008) Records in athletics through extreme-value theory, Journal of the American Statistical Association, 103(484), pp. 1382-1391.
W. Jang (2010) Travel time and transfer analysis using transit smart card data,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Journal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2144, pp. 142-14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