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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한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 자동 생성 기법
Automatic Generation of Spot-the-difference Game Contents using Image Inpainting 원문보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6, 2015년, pp.121 - 130  

박소희 (인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김보성 (인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박종승 (인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초록

본 논문에서는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하여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컨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틀린그림찾기 게임은 원본 영상에서 특정 물체를 제거하거나 색상을 변경, 혹은 다른 물체로 대치시켜서 새로운 영상을 만든 후 두 영상의 차이점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은 정지 영상에서 의미가 없거나 관심 밖의 피사체를 영상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본 논문에서는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해 물체 제거 문제를 자동화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실제 구현 및 실험을 통해 틀린그림찾기 영상을 생성한 결과 제안하는 방법이 틀린그림찾기 컨텐츠를 자동 생성하는데 효과적임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 a method to automatically create the contents for spot-the-difference games. A spot-the-difference game is the game that finds the differences such as removal of some objects in the image or changes of shapes and colors from the original image. The original purpose of the 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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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세 번째 방식으로 특정 물체를 제거하여 배경을 자연스럽게 복원한 후 원래 물체와 유사한 다른 물체를 해당 위치에 배치하게 되면 시각적으로도 자연스러운 유사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세 번째 방식으로 특정 물체를 제거하는 기법에 주목한다. 특정 물체를 제거하여 틀림그림찾기 영상의 생성을 자동화하는데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기법을 적용한다.
  • 영상 인페인팅 기법 중 본 논문에서 목표로 하는 물체 제거에 가장 널리 쓰이는 기법은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이다. 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은 영상에 큰 손상이 발생했을 때 주변의 반복되는 패턴을 자연스럽게 복원하거나 손상 영역에 걸쳐있는 물체의 윤곽선을 우선적으로 복원하여 영상 내 물체의 모양을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 나아가서 영상의 피사체 중 필요가 없거나 있어서는 안 될 대상들을 영상의 손상으로 간주하고 영상을 복원하면서 대상 물체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 본 논문에서는 Criminisi의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을 이용하여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영상 생성 과정을 자동화 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먼저 2장에서는 틀린그림찾기 게임 영상의 기존 생성 방법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 논문에서 다룰 대상을 정리한다.
  • 본 논문에서는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하여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실험을 통해 제안하는 방법이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틀린그림 영역들과 게임 시간을 적절히 생성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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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틀린그림찾기 게임이란? 본 논문에서는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하여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컨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틀린그림찾기 게임은 원본 영상에서 특정 물체를 제거하거나 색상을 변경, 혹은 다른 물체로 대치시켜서 새로운 영상을 만든 후 두 영상의 차이점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은 정지 영상에서 의미가 없거나 관심 밖의 피사체를 영상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의 자동 생성을 위한 제안하는 방법의 세 가지 모듈은?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의 자동 생성을 위한 제안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 모듈로 구성된다. 영상의 입출력을 담당하는 입출력 모듈, 영상에서 제거할 물체를 선택하고 게임 데이터를 생성하는 마킹 모듈, 마지막으로 영상에서 인페인팅을 수행해 틀린그림을 생성하는 인페인팅 모듈로 구성된 다. [Fig.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의 역할은? 틀린그림찾기 게임은 원본 영상에서 특정 물체를 제거하거나 색상을 변경, 혹은 다른 물체로 대치시켜서 새로운 영상을 만든 후 두 영상의 차이점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기술은 정지 영상에서 의미가 없거나 관심 밖의 피사체를 영상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본 논문에서는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해 물체 제거 문제를 자동화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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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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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Kebikids, "Spot the difference", from http://www.kebikids.com, 2015. 

  13. J. Sampson, "Spot 10 differences, Auspac Media", from http://auspacmedia.com.au,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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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TheKidzPage, "Spot the difference", from http://www.thekidzpage.com, 2015. 

  16. A. Tyers, "Sciencemax, Spot the difference", from http://www.informationdesign.net.au, 2015 

  17. O. Somez, "Spot the Difference for Kids HD", from http://www.boogygames.com/,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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