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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에 대한 선행 요인
Antecedents of Continuance Intention in the Context of Mobile Music Service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4 no.4, 2015년, pp.199 - 220  

조현 (동아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  기호근 ((주)맨파워코리아) ,  김범우 ((주)사람인HR) ,  최치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영학부) ,  이재광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영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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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ently, many internet users are using mobile music service. In this paper, we aim to examine the effects of system quality factors and relation quality factors on continuance intention in the context of mobile music service. In order to analyze the antecedents of continuance intention, we introduc...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새로운 생활기술 양식을 급속히 확산시키는 것은 무엇인가? , 2005). 특히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과 빠른 속도를 장점으로 가지는 Wi-fi, WIMAX, WIbro, HSDPA, DMB 등의 다양한 휴대 인터넷 기술은 새로운 생활기술 양식을 급속히 확산시키고 있다(Chon and Park, 2009). 우선 기존의 단순 음성통화에서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단말기 자체의 기능이 고도화되고 있으며, 다양한 네트워크 접속 지원 및 데이터 처리 기능도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Kim, 2005).
시스템 품질이란 무엇인가? 시스템 품질은 데이터를 전달하는 시스템의 성능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인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다 (Dorsch et al., 2000).
언제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할 가능성이 높은가? , 2000). 사용자는 그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음악 서비스가 높은 품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모바일 음악을 사용하는 데 있어 플레이어의 접속이 자주 끊기거나, 시스템이 안정적이지 못하여 사용기기 또는 운영체제로 접속에 제약을 받을 경우 해당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해 불안정한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이런 경우에 사용자들은 잠재적으로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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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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