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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기철도 강체전차선로 현황 원문보기

전기전자재료 = Bulletin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8 no.12, 2015년, pp.19 - 23  

장광동 (LS전선(주)) ,  배상준 (LS전선(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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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전차선을 고정하여 일체형으로 급전선로를 구성하는 R-BAR (표준길이 : 12 m), R-BAR 및 신축이음장치 등을 상호접속하기 위한 연결 금구, 온도 변화에 따른 R-BAR 길이변화를 흡수하여 응력을 제거하기 위한 신축이음장치(최대 600 m 1 Section마다 1개씩 설치), R-BAR를 지지물에 고정하기 위한 브래킷, R-BAR와 지지물간의 전기적인 절연을 위한 장간애자, 커티너리 구간에서 R-BAR구간으로 전환시키는 이행장치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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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철도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가선시스템이란? 철도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가선시스템은 전기철도차량에 전력을 공급하는 설비이며, 전기철도의 속도를 결정해 주는 중요한 설비중의 하나로 제3궤조와 가공전차선이 있다.
강체전차선로가 커티너리가선에 비교하여 더 좋은 점은? 강체전차선로는 커티너리가선에 대비 협소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해외에서는 고속선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왔다.
전차선 교체 할때, T-BAR가 아닌 R-BAR는 활용 하는 이유는? R-BAR는 T-BAR에 비해 가선특성, 속도특성이 우수 할 뿐만 아니라 건설비 및 보수비용 측면에서 매우 경제적이다. 전차선 교체에서 T-BAR는 1 Section을 3~5회에 나누어 교체하므로 전차선의 성능을 약화시키는 문제점이 있다. R-BAR는 1 Section을 무리 없이 완전히 교체할 수 있어 가선특성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을 갖고 있어 신설 건설 및 기존선 개량 시 R-BAR가 매우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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