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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 = Bulletin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8 no.12, 2015년, pp.19 - 23
장광동 (LS전선(주)) , 배상준 (LS전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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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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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가선시스템이란? | 철도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가선시스템은 전기철도차량에 전력을 공급하는 설비이며, 전기철도의 속도를 결정해 주는 중요한 설비중의 하나로 제3궤조와 가공전차선이 있다. | |
강체전차선로가 커티너리가선에 비교하여 더 좋은 점은? | 강체전차선로는 커티너리가선에 대비 협소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해외에서는 고속선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왔다. | |
전차선 교체 할때, T-BAR가 아닌 R-BAR는 활용 하는 이유는? | R-BAR는 T-BAR에 비해 가선특성, 속도특성이 우수 할 뿐만 아니라 건설비 및 보수비용 측면에서 매우 경제적이다. 전차선 교체에서 T-BAR는 1 Section을 3~5회에 나누어 교체하므로 전차선의 성능을 약화시키는 문제점이 있다. R-BAR는 1 Section을 무리 없이 완전히 교체할 수 있어 가선특성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을 갖고 있어 신설 건설 및 기존선 개량 시 R-BAR가 매우 유리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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