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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정책·법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air & space law and policy, v.30 no.2, 2015년, pp.177 - 199
남현숙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 최준선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Commerce enriches human life enriched and within commerce, transportation of cargo is arguably the most important in business transactions. Traditionally, marine transport has been major commercial transaction, but carriage cargo by air is on the increase. While the fare for freight in comparison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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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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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운송의 문제점은? | 전통적으로 국제거래는 바다를 통하여 장기간에 거쳐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런데 해상운송의 경우는 황천, 폭풍우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게 마련이다. 따라서 해상으로 운반되는 화물 손상의 대부분은 운송 중 발생하는 좌초, 침몰, 선박화재, 충돌 또는, 도난, 폭풍우, 태풍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 |
해상운송과 비교하여 항공운송이 가진 장점은? | 반면 항공운송의 경우는 운송 중에는 화물에 대한 사고가 거의 없다. 왜냐하면 목적지가 세계 어느 곳이든 하루 정도면 대부분의 물품이 도착하는 등 신속성 면에서 해상운송보다 탁월하기 때문이다. | |
해상으로 운반되는 화물 손상의 원인은 무엇인가? | 그런데 해상운송의 경우는 황천, 폭풍우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게 마련이다. 따라서 해상으로 운반되는 화물 손상의 대부분은 운송 중 발생하는 좌초, 침몰, 선박화재, 충돌 또는, 도난, 폭풍우, 태풍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반면 항공운송의 경우는 운송 중에는 화물에 대한 사고가 거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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