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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횡력의 포화를 고려한 ESC와 AFS의 통합 섀시 제어
Integrated Chassis Control wit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and Active Front Steering under Saturation of Front Lateral Tire Forces 원문보기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institute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v.21 no.10, 2015년, pp.903 - 909  

임성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article presents an integrated chassis control wit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 and active front steering (AFS) under saturation of front lateral tire force. Regardless of the use of AFS, the front lateral tire forces can be easily saturated. Under the saturated front lateral tire force,...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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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사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타이어 슬립각 정보를 바탕으로 전륜 타이어 횡력의 포화 여부를 판단한다. 타이어 슬.
  • 본 논문에서는 통합 섀시 제어기에서 AFS의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그림 5와 같이 가변 가중치 〃의 적응 조절 규칙을제안한다. 그림 5에서 %, % 와 % 의 값은 각각 0.
  • 본 논문에서는 통합 섀시 제어에서 전륜의 타이어 횡력이포화되어 AFS가 효과가 없어질 때 WPCA의 가변 가중치를조절하여 AFS의 사용을 제한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요모멘트 분배 문제를 최적화 문제로 정식화하였고 가변가중치를 가지는 WPCA# 이용하여 최적해를 구하였다.
  • 위해서 슬라이딩 모드 제어를 이용한다. 차량 안정성제어의 목적은 차량의 조종 안정성과 횡 방향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요율 에러는 차량의 실제 요율과 기준 요율의차이로서 식 (6) 과 같이 정의된다.

가설 설정

  • 2자유도 자전거 모델은 종방향 속도가 일정하다고 가정하고 횡방향 운동과 요방향 운동을 기술하며 운동 방정식은식 ⑴과 같다. 식 (1) 에서 丹는 차량의 횡 방향 가속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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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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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A. Y. Ungoren and H. Peng, "Evaluation of vehicle dynamic control for rollover preven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vol. 5, no. 2, pp. 115-12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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