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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4 no.3, 2015년, pp.492 - 497
배상준 (LS Cable&System Ltd., R&D Center) , 장광동 (LS Cable&System Ltd., R&D Center) , 이기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박윤철 (Korea Rail Network Authority)
An overhead rigid conductor system is mainly applied to the subway and recently studies on the rigid system have been conducted for applications such as tunnels of high-speed line and speed improvement of a conventional lines up to 250km/h. Power feeding performance which is the most important in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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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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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체전차선로의 장점은 무엇인가? | 강체전차선로는 터널 단면적을 줄일 수 있어서 터널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고, 구조가 간단하여 유지보수에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강체전차선로는 도시철도 지하구간 및 간선철도터널 구간에 주로 적용되어 왔으나, 카테너리 전차선로에 비해 속도향상에는 한계가 있었다. | |
일반적인 알루미늄 도체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알루미늄 도체는 100℃에서 연화가 시작되며, Aluminum Electrical Conductors Handbook 에 따르면 100℃에서 500시간이 지나면 강도가 5% 저하된다고 알려져 있다. IEC62271-1 에서는 볼트 조립되는 알루미늄 합금의 온도를 최대 90℃, 온도 상승은 주변 온도가 40℃를 넘지 않는 조건에서 최대 50K 로 제한하고 있다. | |
250km/h급 고속용 강체전차선 R-BAR에 대한 국내 고유 형상을 설계시 고려해야하는 점은 무엇인가? | 강체전차선로 시스템을 구성하는 R-BAR 형상에 대한 특성을 비교하여 보았을 때, R-BAR 형상에 따라 전차선을 고정하는 그립력에는 변화가 없으며, 다른 시스템과의 조립성 및 R-BAR 상호 연결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 감소가 강체전차선 R-BAR 형상을 설계할 때 더 중요한 요소로 판단된다. 그러므로, 250km/h급 고속용 강체전차선 R-BAR에 대한 국내 고유 형상을 설계할 때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설계해야 할 것이다. |
C. Vera, J. Paulin, B. Suarez, P. Rodriguez (2005) Improved design of an overhead rail current conductor for application in underground lines, 8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intenance & Renewal f Permanent Way; Power & Signaling; Structures & Earthworks, London, U.K., pp. 29-30.
J. Paulin, J.D.Sanz, A.Garcia, C.Vera, Development of New High-Performance Overhead Conductor Rail Using Simulation Models, and their Validation through Field Testing.
C.Vera, B.Suarez, J.Paulin, P. Rodriguez (2006) Simulation model for the study of overhead rail current collector systems dynamics, focused on the design of new conductor rail, Vehicle System Dynamics, 44, pp. 595-614
Yim, Geum-Kwang, Chang, Sang-Hoon, Kim, Wang-Gon (2003), Analysis of overhead rigid conductor line for the subway tunnel s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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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gsu Kim, Haechul Yoo, Electric Railway Engineering Textbook, pp. 225-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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