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19 no.4, 2015년, pp.441 - 448
This paper describes about a software implementation for class analysis and quantization based on our video synchronization method. We proposed a new indexing method, synchronization strategies, and data structure for our analyzer implementation. We implemented a class video analyzer using intellig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플랜더즈 분석은 어떠한 방식인가? | 1960년대 미국 미네소타 대학에서 개발된 플랜더즈 분석(Flanders Interaction Analysis System)은 언어상호 작용의 영역을 10개의 범주로 나눈 필터를 적용하는 방식이다[13]. 결국, 프랜더즈 언어분석은 비지시적인 수업을 긍정적으로 여기는 학생중심수업지향 분석법이며 학생중심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구성주의가 반영된 분석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
수업 분석에 관한 다양한 수업 분석 연구들에서 사용하는 분석법은? | 국내에서 이루어진 수업 분석에 관한 다양한 수업 분석 연구들이 보고되고 있으며, 주로 학계에 널리 알려지고 공인된 분석법인 플랜더즈(Flanders) 언어 분석법, 터크먼(Tuckman) 수업분위기 분석법 등을 주로 활용하고 있다[1-13]. | |
터크먼 수업 분위기 분석이 가지는 장점은? | 터크먼 수업 분위기 분석은 정량화 필터로 사용할 기준 항목을 ‘창의성’, ‘활기성’, ‘치밀성’, ‘온화성’의 4 개의 범주로 나누고 상대되는 개념의 항목과 쌍을 만드는 형식의 리스트를 만들어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런 방식으로 운영되는 분석 필터 방식은 간단하게 점수화하고 기계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주로 사용되는 필터 중에서 ‘창의성’은 독창적, 창의적, 개방적, 융통성, 자율성, 모험성, 대담성 등이 해당한다[2]. |
Baek Jae-Eun (2013). Design and development of the verbal interaction analysis program for supporting teaching consultation. Ph.D. Dissertation, Wonkwang University.
Chung Mi-Kyung, Kim Kyung-Hyun (2006). Development On Instructional Analysis Program for Improvement of Teacher's Instructional Profession. of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0(3), 371-384.
Kang Doo-Bong, Jeong Ju-Hun, Kim Young-Hwan (2015).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mart Device Application for Instructional analysis. J.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18(4), 31-40.
Kang Shin-Cheon (2005). Developing the Online System for Observing the Instruction to Improve Flanders' Lingistic Interaction Analysis Method. J. of Educational Information and Media, 11(2), 243-267.
Koh Chang-Gyu (2008). A Comparative Study on the Teaching-Learning Contents Between Two Elementary School Lessons: Application of Lemke's Frame of Instruction Analysis. The J. of Korean Education, 35(3), 47-82.
Kwon Oh-Sung (2012). Implementation of a Class Analysis Tool Based On Linguistic Interaction Analysis Method. J. of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6(4), 475-482.
Kim Ki-Sung (2008). Design and Development of a Task-Concentrated Lesson Analysis System to Increase Teaching Professionalism. Master Thesis,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Kim Mi-Hwan, Song Sang-Hun (2011). Analysis on Teacher's Discourse in Math Gifted Class in Elementary Schools Using Flanders Interaction Analysis Program. J. of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in Korea, 15(2), 385-415.
Kim Han-Jung (2015). Debate Class Analysis Program. http://khj201504.blog.me/220204524704.
Park Kyung-Ran (2006).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Flanders Category System for the Web-Based PDA Environment. M.S. thesis, Ewha Womans University.
Seo Kyung-Beom (2007). An Analysis of the Classes of Newly Appointed Science Teachers Using Flanders' Verbal Interaction System. M.S. thesis.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N. A. Flanders, Teacher Influence (1960). Pupil Attitude and Achievement. U. S. Office of Education Cooperative Research Project, 214-217.
wikipedia (2015-a). Android (operating system). https://en.wikipedia.org/wiki/Android_(operating_system)
wikipedia (2015-b). Stack. https://en.wikipedia.org/wiki/ Stack_(abstract_data_typ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