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4 no.4, 2015년, pp.83 - 95
조상리 (동의대학교 유통물류학과) , 강명주 (동의대학교 유통물류학과)
This study examines influences of service employees' relational efforts on gratitude, indebtedness and purchase behaviors. The results follower like these. First, service employees' relational efforts have positive effects on gratitude(feelings of gratitude and gratitude-based reciprocal behavior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객들은 신세를 경험할 가능성이 낮은 이유는? | 셋째, 본 연구는 감사와 신세 그리고 구매행동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있으나 감사와 신세가 미치는 영향이 서비스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고객은 전문서비스 경우 서비스 종업원의 많은 노력을 기대하고 이에 따라 높은 사용가치나 소비가치를 지불하기 때문에 신세의 감정을 경험할 가능성은 낮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신세가 발현되지는 않을 것이라 여겨진다. | |
신세란? | 신세는 도움을 받은 사람이 도움을 베푼 사람에게 보답해야하는 의무감(Greenberg 1980)으로 Tsang(2006b)에세 제시한 항목을 7점 척도를 이용하여 3항목으로 측정하였다. 구체적인 항목으로는 “나는 종업원의 도움에 신세를 진 것 같았다. | |
신세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는 이유는? | 그러나 본 연구에서는 신세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왜냐하면 B2C는 B2B 만큼 상호의존성이 높지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호혜성에 의한 친사회적 결과가 B2B와 B2C 간에 차이가 있다면 차후연구에서는 B2B와 B2C 간의 비교연구를 해본다면 호혜성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이 이루어질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