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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9 no.4, 2015년, pp.877 - 887
김현식 (Mattron Corp.) , 박수훈 (Gyeongnam TP) , 강석근 (Department of Semiconductor Engineering,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In this paper, a design of communication joint tools to implement a legacy-line communication (LLC) system, which exploits various conductive lines in a train, is presented. We develop two kinds of joint tools; one is a conductive joint tool (CJT) that is connected directly to the conventional 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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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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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배선통신이란 무엇입니까? | 또한 네트워크 구축 시간의 과다한 소요, 누수 및 진동, 전동차 간 접속 문제 등 네트워크 장비의 운용상 애로사항뿐만 아니라 열차의 안전성을 저해하는 요인이 발생될 수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전력선, 스피커선, 비상 인터폰선, 동축 케이블 등 이미 설치된 도체선로를 통신자원으로 활용하는 무배선통신(legacy-line communication, LLC)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7]. 여기서 무배선은 통신선로가 없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전송을 위한 선로의 추가적인 설치가 요구되지 않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전력선통신(powerline communication, PLC) 기술이 대표적인 예가 된다[8-10]. | |
본 연구에서 개발한 유도성 연결장치가 현재 운행되고 있는 열차의 전도성 매체를 활용한 통신네트워크 구축에 유용한 이유는? | 또한 여기서는 기존 선로에 직접 연결되는 전도성 연결장치와 전자기 유도현상을 이용하는 유도성 연결장치를 개발한다. 개발된 통신연결장치를 전력선에 적용하여 데이터 통신 실험한 결과, 목표 성능인 200 m 거리에서 20 Mbps급 이상의 무배선통신시스템의 구축을 실현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내환경 시험 결과 개발된 통신연결장치는 열차의 내외부 발생될 수 있는 극심한 환경 변화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측정되었다. 따라서 개발된 장치는 현재 운행되고 있는 열차의 전도성 매체를 활용한 통신네트워크 구축에 유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 |
열차 내 통신 네트워크에 의존하는 경향이 큰 요소들은? | 이에 따라 고속화 및 광역화와 온/오프라인 감시체계에 의한 무인화 및 실시간 제어는 차세대 철도시스템의 주요 특징이 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감시 및 실시간 제어, 자기 진단, 안전한 철도망 유지/운용 서비스 등은 열차 내 통신 네트워크(train communication network, TCN)에 의존하는 경향이 크다. 이를 위하여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ical committee, IEC)는 객차 내 및 객차 간 데이터 통신을 위한 국제 규격을 제정한 바 있다[1]. |
IEC 61375-2, Electric Railway Equipment - Train Bus - Part 2: Train Communication Network Conformance Testing, IEC, Geneva, Switzerland, 2007.
H. Kirrmann and P. A. Zuber, "The IEC/IEEE train communication network," IEEE Micro, vol. 21, no. 2, pp. 81-92, Mar.-Apr. 2001.
J. Kawasaki, M. Sugaya, A. Sobue, K. Hoshino, Y. Sato, K. Nakanishi, T. Miyauchi, and T. Komura, "Development of 100Mbps-ethernet-based train communication network," in Proceeding of the 9th World Congress on Railway Research, Lille, France, Presentation D, May 2011.
L.-C. Ma, C.-C. Zhong, Y. Cao, Z. Xing, and Y.-Z. Zhang, "Research on train communication network based on switched ethernet," in Computers in Railways XIV, WIT Press, Shothhampton, UK, pp. 109-121, June 2014.
P. Hsu, "WLAN: The future for railway communications networks," Industrial Ethernet Book, vol. 64/28, http://www. iebmedia.com, May 2011.
M. Gulari, L. Moll, and J. Keller, Transmitting Data from a Plurality of Virtual Channels via a Multiple Processor Device, US Patent 10/356348,Jan. 2004.
K. Dostert, Powerline Communications, Upper Saddle River, NJ: Prentice Hall, 2001.
D. Duche and V. Gogate, "Signal attenuation in power-line communication channel,"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ing Trends & Technology in Computer Science, vol. 3, no. 2, pp. 123-130, Feb. 2014.
H.-S. Kim, J. R. Kim, H. Y. Lee, K. U. Kim, J. S. Huh, J. H. Lee, Y. W. Oh, W. B. Byun, K. Y. Gwak, and S. H. Ju, "Signal transmission properties of the inductive coupler using the high permeability magnetic materials,"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Material Engineering, vol. 19. no. 4, pp. 339-343, Apr.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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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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