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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2 no.4, 2015년, pp.13 - 18
지민경 (여주시청 교통행정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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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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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지역 버스 지․간선체계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어르신들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므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한 번에 목적지 까지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을 원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간선체계는 환승이 필요한 체계로써 주민 들은(특히, 어르신) 환승에 대한 저항이 매우 클 수 밖에 없었다. 노선개편이후 마을별로 2-3회 운행횟수가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민원이 발생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 |
본 연구에서 언급된 노선개편과 관련한 민원 중 유독 기억에 남는 민원 하나는 무엇인가? | 수천건의 민원이 들어 온 내용 중에 유독 기억에 남는 민원 하나는, “노선개편전에는 눈감고도 버스를 탈 수 있었는데, 노선개편 후에는 눈을 뜨고도 버스를 탈 수 없다.”라는 민원이었다. | |
여주시에서 버스노선개편 관련 홍보자료를 10만부 이상 배포 및 홍보하였으나 그 효과를 거두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 여주시에서는 버스노선개편 관련 홍보 자료를 10만부 이상 배포 및 홍 보 하였으나, 모두 무용지물 이었다. 그 이유는 어르신들은 변화에 대한 반응이 늦으며, 글을 읽지 못하거나 문서에 써져 있는 시간을 보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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