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2 no.6, 2015년, pp.33 - 39
홍상연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 이시내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교통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속도로의 이동성이 수행한 문화 부문에서의 긍정적 역할은? | 또한 대도시 중심의 사회문화적 경험을 전국적으로 급속히 확산시켜 지역 간의 문화를 연결하는 긍정적 역할도 수행하였다. 1970년 서울-수원 간 31. | |
기존 고속도로에 요구된 최고의 가치는 어떤 것이었는가? | 고향 친지 방문을 위한 귀성길, 여가활동을 위한 행락길, 통근을 위한 출퇴근길 등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이다. 수단적 역할로서의 이동은 피하고 싶은 것이고, 가능하면 줄이고 싶은 고통의 대상이었으므로, 기존 고속도로에 요구된 최고의 가치는 이동성(Mobility)이었다. 따라서 고속도로는 총 관리연장, 정체구간(373km), 정체속도(40km/h) 등 주로 선(line)적인 개념의 지표에 의해 평가되었다. | |
고속도로를 평가하는 개념의 지표는 어떤 것이었는가? | 수단적 역할로서의 이동은 피하고 싶은 것이고, 가능하면 줄이고 싶은 고통의 대상이었으므로, 기존 고속도로에 요구된 최고의 가치는 이동성(Mobility)이었다. 따라서 고속도로는 총 관리연장, 정체구간(373km), 정체속도(40km/h) 등 주로 선(line)적인 개념의 지표에 의해 평가되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