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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9 no.11, 2015년, pp.35 - 40
유광현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이주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In accordance with global energy conservation policies such as MEPS (Minimum Energy Performance Standard), electric motor industry is moving to super-high-efficiency machines and research to develop IE4 (International Energy Efficiency Class 4) motors has been launched. In this situation, SynRM (Sy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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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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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nRM란? | SynRM은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로서 구동을 위한 가변전압가변주파수(VVVF)의 벡터 인버터가 필수 적이나 가변속 범위가 넓고 응용분야가 넓기 때문에 부하의 빈번한 속도 변동이나 크기변동 대응측면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산업 동력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SynRM은 구조적으로 회전자에 추가적인 다이케스팅 작업이 불필요하고 금형으로 프레스 가공하여 적층을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양산단가를 낮출 수 있는 장점도 있다. | |
SynRM의 장점은 무엇인가? | SynRM은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로서 구동을 위한 가변전압가변주파수(VVVF)의 벡터 인버터가 필수 적이나 가변속 범위가 넓고 응용분야가 넓기 때문에 부하의 빈번한 속도 변동이나 크기변동 대응측면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산업 동력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SynRM은 구조적으로 회전자에 추가적인 다이케스팅 작업이 불필요하고 금형으로 프레스 가공하여 적층을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양산단가를 낮출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다양한 장점을 갖는 SynRM은 돌극차에 의한 릴럭턴스 토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회전자의 형상설계가 매우 중요하다. | |
축방향 성층형 회전자구조가 상용화 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 회전자의 돌극차를 가장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과거 루마니아의 Ion boldea 교수가 제안한 축방향 성층형 회전자구조이다. 이러한 회전자 구조는 릴럭턴스 토크를 극대화 할 수 있으나 제작의 현실성이 떨어지고 기계적인 강성이 취약하여 현재 널리 상용화 되지는 못하였다. 일반적으로 돌극차 혹은 돌극비를 크게 하기 위해서는 멀티 자속장벽을 이용하여 설계하는 것이 기본이나 실제 멀티 자속장벽을 하게 되면 기계적인 강성에 취약해 지므로 기계적인 강성도 함께 고려하여 설계해야 한다[1-3]. |
ABB, IE4 synchronous reluctance motor and drive package Optimized cost of ownership for pump and fan applications (2012).
Huai-cong Liu, Ho-Jun Lee, Se-Young Oh, Gwang-Hyeon Ryu, Hyun-Seok Homg, Seung-Joo Kim, Ju Lee "Decrease torque ripple for super premium SynRM using barrier arrangement design" Electrical Machinery & Energy Conversion Systems Society Annual Spring Conference 2013.
I.Boldae "Reluctance Synchronous Machines and drives" pp. 46-47.
Masayuki Sanada "Torque Ripple Improvement for Synchronous Reluctance Motor Using an Asymmetric Flux Barrier Arrangement",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40, NO. 4, JULY/AUGUST, pp. 1076-1082 2004.
Kim, Won Ho "A Study on the Optima; Design Method of Synchronous Relustance Motor for the Hifg Torque and Power Factor"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The Graduate School Hanyang University Master's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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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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