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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컨트롤밸브의 해석모델 개발 및 검증
Development and Verification of Analytical Model of a Main Control Valve 원문보기

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2 no.2, 2015년, pp.39 - 48  

김동명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raduate School, Gachon University) ,  이정민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raduate School, Changwon University) ,  정원지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raduate School, Gachon University) ,  장주섭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Graduate School, Gachon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control the actuators of hydraulic machinery such as excavators, various control valves are typically assembled in a single block. Such a control block is called a main control valve(MCV). In this paper, we analyzed the working principle and the particular purpose of the design of all v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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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MCV의 구조와 작동원리를 면밀히 분석하고 각각의 제어 밸브와 주 스풀의 해석모델을 개발하였다. 주 스풀 모델 개발 시 액추에이터의 동적 특성을 분석할 수 있도록 노치 형상을 고려했으며, 해석 모델을 튜닝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험 결과와 해석결과를 비교하여 해석 모델의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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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굴삭기는 주행방식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굴삭기는 1800년대 철도 건설에 사용하기 위해 증기기관을 이용하여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성능향상을 통해 현재의 굴삭기까지 개발되었다. 굴삭기는 3가지 종류의 실린더를 이용한 다관절 로봇의 시초라 할 수 있으며, 주행 방식에 따라 크롤라 타입과 휠 타입으로 크게 구분되지만 작업 안정성이 요구되는 현장에서는 대부분 크롤라 타입의 굴삭기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굴삭기 시스템에서 효율 향상에 대한 연구가 많이 수행되어 다양한 제어 방식과 부하 감지 방식도 개발되었으며 현재에도 효율 향상을 위해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굴삭기가 개발된 이유? 굴삭기는 1800년대 철도 건설에 사용하기 위해 증기기관을 이용하여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성능향상을 통해 현재의 굴삭기까지 개발되었다. 굴삭기는 3가지 종류의 실린더를 이용한 다관절 로봇의 시초라 할 수 있으며, 주행 방식에 따라 크롤라 타입과 휠 타입으로 크게 구분되지만 작업 안정성이 요구되는 현장에서는 대부분 크롤라 타입의 굴삭기를 사용하고 있다.
모바일 유압인 굴삭기 시스템의 분석을 수행하기 전 이해해야 되는 것은 무엇인가? 모바일 유압인 굴삭기 시스템은 설치 공간의 한정으로 밸브가 하나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어방식에 따라 네거티브 컨트롤(negative control), 포지티브 컨트롤(positive control), 부하 감지 컨트롤(load sensing control) 등으로 구분된다. 시스템 분석을 수행하기 전 단계에서 회로를 분석하고 구성 부품의 역할과 작동원리 파악하여 정확한 회로의 설계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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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S. H. Cho and J. H. Ahn, "Trajectory Tracking Control of a Boom.Arm System of Hydraulic Excavator Using Disturbance Observer," Journal of KSFC., Vol. 1, No. 1, pp. 23-30, 2004. 

  2. S. H. Cho, "Path Control with Energy-Saving Load-Sensing for a Cylinder-Load System using Speed-Controlled Fixed Displacement Pump," Journal of KSFC., Vol. 6, No. 3, pp. 16-22, 2009. 

  3. Y. B. Lee, "A New Approach to the High Efficiency of Hydraulic Excavator," Journal of KSFC., Vol. 11, No. 4, pp. 39-45, 2014. 

  4. S. S. Yang, S. M. Jin, J. J. Choi, C. D. Lee and Y. S. Kim, "A Study on Tracking Control of Remote Operated Excavator for Field Robot," Journal of KSFC., Vol. 6, No. 4, pp. 9-15, 2009. 

  5. J. H. Cho, J. S. Lee, and J. H. Yoo, "Characteristic Evaluation for Hydraulic System considering Notch Shape of Main Control Valve," KSFC Conference spring. pp. 19-22, 2012. 

  6. B. S. Yoo, S. W. Koo, and J. S. Joh, "A Study on Suppression of Vibration Caused by Quick-stop Operation of Hydraulic Excavator Boom," Journal of KSFE., Vol. 27, No. 12, pp. 33-40, 2010. 

  7. K. Y. Kim., D. S. Jang and H. S. Ahn, "A Study on the Bucket Tip's Position Control for the Intelligent Excavation System," Journal of KSFC., Vol. 5, No. 4, pp. 31-36, 2008. 

  8. T. K. Lee., T. K. Kim and B. S. Kim, "The Modeling of Main Control Valve for a Hydraulic Equipment using the Parameteric Technique," Journal of KSMT., Vol. 16, No. 4, pp. 1743-1749,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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