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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2 no.3, 2015년, pp.35 - 43
최범석 (MDS테크놀로지)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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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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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의 자동차 시스템은 어떤 요소가 중심이었는가? | 초기의 자동차 시스템은 주로 기계적인 요소들이 중심이었고, 전자제어장치의 역할은 매우 작은 역할만 수행하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갈수록 기술의 발전과 기능들의 추가들로 전자제어장치 SW의 역할 및 중요성이 증가되어 왔다. | |
자동차에서 SW의 복잡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긴 표준은? | 이러한 추세와 함께 SW의 복잡성으로 인한 많은 문제들로 인하여 자동차 업계들은 이에 대한 해결책에 많은 관심을가져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생겨난 표준이 AUTOSAR이다. | |
AUTOSAR이란? |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는 계속적으로 복잡해지는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 ECU)에 의존적인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완성차 업체와 부품개발 업체간의 전장 소프트웨어의 재사용성 및 호환성 개선과 자동차의 생산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하는 개방형 자동차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최초에는 BMW, 폭스바겐, 컨티넨탈, 다임러, 보쉬등의 세계적인 업체들의 참여로 탄생하였다. |
AUTOSAR: http://www.autosar.org
James Joy, Anush G Nair(Tata Elxsi, India), "Automation framework for converting legacy application to AUTOSAR System using dSPACE SystemDesk", Dynafusion (Nov, 2012)
dSPACE TargetLink AUTOSAR Modeling Guideline (Nov, 2014)
이정환, 황현용, 한태만 (ETRI 자동차 IT융합연구실), "AUTOSAR 4.X 기술 및 동향",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간 기술동향 1588-01호 (201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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