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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Legacy 자동차 SW의 AUTOSAR 기반 이전을 위한 개발 프로세스 자동화 방안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2 no.3, 2015년, pp.35 - 43  

최범석 (MDS테크놀로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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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문서에서는 자동화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Non-AUTOSAR 모델을 활용한 AUTOSAR SW을 개발하는 자동화 프로세스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먼저, 2장에서는 AUTOSAR에 대한 개념, 구조, 개발 프로세스에 대하여 설명한다.
  • 자동화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Bottom-Up개발 방식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최소한의 노력으로 SW개발을 완성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와 같은 자동화 프로세스는 크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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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초기의 자동차 시스템은 어떤 요소가 중심이었는가? 초기의 자동차 시스템은 주로 기계적인 요소들이 중심이었고, 전자제어장치의 역할은 매우 작은 역할만 수행하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갈수록 기술의 발전과 기능들의 추가들로 전자제어장치 SW의 역할 및 중요성이 증가되어 왔다.
자동차에서 SW의 복잡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긴 표준은? 이러한 추세와 함께 SW의 복잡성으로 인한 많은 문제들로 인하여 자동차 업계들은 이에 대한 해결책에 많은 관심을가져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생겨난 표준이 AUTOSAR이다.
AUTOSAR이란?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는 계속적으로 복잡해지는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lectronic Control Unit: ECU)에 의존적인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완성차 업체와 부품개발 업체간의 전장 소프트웨어의 재사용성 및 호환성 개선과 자동차의 생산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하는 개방형 자동차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최초에는 BMW, 폭스바겐, 컨티넨탈, 다임러, 보쉬등의 세계적인 업체들의 참여로 탄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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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

  1. AUTOSAR: http://www.autosar.org 

  2. James Joy, Anush G Nair(Tata Elxsi, India), "Automation framework for converting legacy application to AUTOSAR System using dSPACE SystemDesk", Dynafusion (Nov, 2012) 

  3. dSPACE TargetLink AUTOSAR Modeling Guideline (Nov, 2014) 

  4. 이정환, 황현용, 한태만 (ETRI 자동차 IT융합연구실), "AUTOSAR 4.X 기술 및 동향",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간 기술동향 1588-01호 (201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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