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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26 no.3, 2015년, pp.241 - 251
김경원 (홍익대학교 대학원 디자인.공예학과) , 김건수 (공주대학교 조형디자인학부) , 김정호 (공주대학교 조형디자인학부) , 김종서 (공주대학교 조형디자인학부)
Milano Fair is the most authoritative event in the world and the most noticeable exhibition for expecting stream of furniture design and future. Companies and designers, who participate in this event, pioneer independent market through the creative and creative products based on their own ident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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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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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가구 기업들이 장수 제품을 보유하고 리뉴얼 개발도 진행함에도,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 | 이에 비해 국내의 가구 기업문화에서는 짧은 역사와 규모에도 나름대로 장수 제품을 보유하고 있었고,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제품의 리뉴얼 개발도 이루어지고 있었다. 다만, 자사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외부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의 다양성을 도모하는 데에는 다소 아쉬움이 많다. 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디자인의 차별화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데 더 많은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다. 천연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우리의 현실에서 뛰어난 인재만큼 중요한 자산은 없다. 창조적 사고와 철학을 바탕으로 모험과 도전을 아끼지 않는 젊은 디자이너에게 투자하고 양성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이다. 기업의 역사와 정체성, 기술과 환경을 이해하고 디자이너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더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제품이야말로 가구디자인 문화를 발전시키는 요인이 되며, 이러한 창조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발전시켜 나갈 때, 우리 가구기업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또한 강화될 것이다. | |
밀란 페어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목표는? | 밀란 페어는 가구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서 여기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각기 자신들만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문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이탈리아를 비롯한 해외의 여러 기업들은 그들만의 역사와 전통을 만들고 이어가기 위해, 그리고 그것을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고 있었다. | |
밀란 페어는 어떤 역할을 하나? | 가구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손꼽히는 밀라노 국제 가구 박람회(Salone Internazionale del Mobile, 이하 밀란 페어)는 가구 시장의 흐름과 방향을 주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매년 새로운 제품을 통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자체 디자인팀뿐만 아니라 창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활동을 하는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서도 많이 이루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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