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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고무관련 연구 동향 원문보기

고무기술 = Rubber technology, v.16 no.1, 2015년, pp.13 - 16  

배종우 (한국신발피혁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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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시판 합성 고무, EPR이 특히 이러한 조건 하에서 다른 필요한 재료와 혼합되어 있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 EPR계 화합물 처리 윤활제의 효과를 비교 설명하였다.
  • 일본 전역에 있는 석회석에서 생산되는 탄산칼슘은 고무, 플라스틱, 실란트, 도료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필러로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고무 배합에 적용되는 초미세 합성 탄산칼슘이 검토되었다. 울트라 합성 탄산칼슘은 다양한 입자 크기 및 표면 특성을 가지고 있다.
  • 본 연구에서 고무의 저온 혼합을 위해 아주 최근에 개발된 지방산 유도체의 신규 조합을 통한 윤활제를 소개한다. 시판 합성 고무, EPR이 특히 이러한 조건 하에서 다른 필요한 재료와 혼합되어 있다.
  • 직교배열을 이용한 실험의 디자인들을 통해 실험수를 줄이지 않고 러닝 오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본고에서는 고무 화합물의 모델 실험을 이용하여 장단점을 해결하기위한 DoE의 유형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많은 요인이 절충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먼저 실험은 직교 배열(L8, L9, L12, L16 등)에 따라 설계되어야 한다.
  • 이런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은 가공 및 고무 제품의 물리적 특성을 모두 제어하는 것이다. 우리는 특히 천연 고무 화합물을 위한 경화제, 촉진제, 활성제와 유황을 포함하여 고무의 생산에서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 이런 이유로 타이어 마모 연구는 중요해진다. 이 글에서 Schallamach와 Turner의 분석적인 마모 연구, 안과 밖의 타이어 마모 평가방법, 그리고 컴퓨터를 이용한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 최근, 생물학적인 시스템에 의해 영감을 얻은 과학과 공학이 주목받고 있다. 이 논문에서 우리는 바이오 마찰(도마뱀에서 영감을 얻은 전환 가능 접촉 패드)에 대해 논의한다. 마찰 접촉 이란 주제를 통해 우리는 부드러운 물질의 역할과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 열 조절 기술은 고무 압출과 높은 질의 고무 생산품을 생산하는 사출 생산 공정에서 가장 중요하다. 이 논문에서는 열 조절과 스크류에서 일어나는 고무 흐름 거동 사이의 관계를 기술하고 이러한 실질적인 생산 공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소개한다.
  • 그러므로 내부혼합기의 열 전환 특징은 재료 특성 저하 방지를 위해 중요하다. 이 논문은 내부 혼합기와 합성 고무 사이의 열 전환 특징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기술한다. 관련있는 회전 시스템과 관계가 없는 회전 시스템에 대한 비교도 역시 기록되어져있다.
  • 그러나, 샌서의 성능은 감시요구를 만족할 만큼 충분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 논문은 센서 반응시간의 관점과 센서와 고무 화합물 사이에서 마찰열 발생을 명백한 이유로 제시한다. 높은 반응 열 센서는 혼합기 안의 고무 화합물 거동을 시각화하는 것에 유용하고, 더 최상으로 혼합공정을 실시할 수 있는 잠재적인 도구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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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오존과 고에너지 방사선의 자외선은 고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산화물은 그 파괴와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고 고무의 물성을 변화시킨다. 오존과 고에너지 방사선의 자외선은 직접 균열의 개시 및 전파를 일으키므로 고무의 피로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 분해 고무의 이러한 민감한 물성은 화학 구조뿐만 아니라 가황 공정에서 형성된 그 불균질 폴리머 네트워크에도 의존한다.
초미세 합성 탄산칼슘은 고무의 어떠한 특성을 개선시키는가? 울트라 합성 탄산칼슘은 다양한 입자 크기 및 표면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초미세 합성 탄산칼슘은 다양한 물성(예를 들어, 보강성, 분산성, 점착성, 가공성, 경도 등)을 개선시킨다.
타이어의 회전저항의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타이어의 회전저항은 타이어 정지마찰과 마찬가지로 타이어 개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질이다. 회전 저항은 주로 타이어가 변형되는 동안 타이어 성분의 에너지 손실에 의해서 발생한다. 왜냐하면 타이어는 바닥 닿는 부분에서 원에서 평평한 모양으로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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