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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ars are produced through a variety of methods. In general, a metal piece is formed into the general shape of a gear through rough cuts. The gear then moves on to a more precise machine that removes more material. Grinders work via abrasion, rubbing a rough surface against a work piece at such hig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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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 기어연삭의 조건에 따라 SCM415H 기어의 피치에러, 프로파일에러 및 리드 에러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여 얻은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용 변속기와 산업용 감속기 부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SCM415H 소재로 기어를 가공한 다음 침탄열처리를 실시한 후 기어의 정밀도 향상을 위한 기어연삭 작업 시 수많은 연삭가공 변수들 중 주축의 연삭숫돌 절삭속도, 테이블 이송속도의 조건을 각각 달리하여 가공한 후 기어 치면의 치형형상, 피치에러 등 기계적 성질들의 변화를 측정하여 기어연삭의 최적 절삭조건을 고찰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5. 연삭조건에 따른 피치와 런아웃은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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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출력향상을 위해 기어에 어떤 요구가 있는가? 기계공업의 발전이 급격히 진행되면서 출력향상을 위한 기어의 동력전달의 향상과 고출력화에 따른 경량화 고강도화 저소음화가 요구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 문화에 있어서는 안전성 경제성 편의성을 요구하며 대형화에 따른 고정밀 저소음화 고부하 능력의 효과상승 및 경제성을 감안하여 여러 가지 방안 중 이를 만족 시킬 수 있는 기어표면 정도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기어표면 정도에 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기계공업의 발전이 급격히 진행되면서 출력향상을 위한 기어의 동력전달의 향상과 고출력화에 따른 경량화 고강도화 저소음화가 요구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 문화에 있어서는 안전성 경제성 편의성을 요구하며 대형화에 따른 고정밀 저소음화 고부하 능력의 효과상승 및 경제성을 감안하여 여러 가지 방안 중 이를 만족 시킬 수 있는 기어표면 정도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기어연삭의 최적 절삭조건을 연구한 이유는 무엇인가? 그러나 연삭가공은 다른 가공과는 달리 동일한 조건에서도 재현성이 어렵고 문제발생시 직접적인 원인 규명이 어려워 대부분 숙련된 작업자의 경험 에 의존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것은 연삭작업에서의 수많은 가공변수가 연관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정량적으로 명확한 변수를 규정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많은 연구들이 수행되고 있다.[2-5]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용 변속기와 산업용 감속기 부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SCM415H 소재로 기어를 가공한 다음 침탄열처리를 실시한 후 기어의 정밀도 향상을 위한 기어연삭 작업 시 수많은 연삭가공 변수들 중 주축의 연삭숫돌 절삭속도, 테이블 이송속도의 조건을 각각 달리하여 가공한 후 기어 치면의 치형형상, 피치에러 등 기계적 성질들의 변화를 측정하여 기어연삭의 최적 절삭조건을 고찰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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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Gwangtae Kim and Jaesu Jung, "Gear Basic applied technology," Yeamoonsa, pp. 3-7, 2001. 

  2. Hyun Ku Lee, Moo Suk Kim and Koo Tae Kang, "An Experimental Research for the Optimization of the Gear Grinding Machine's Operating Condition,"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Proceedings, Vol. 20, No. 7, pp. 665-671, 2010. 

  3. Altinas, Y. and Weck, M., "Chatter Stability of Metal Cutting and Grinding," CIRPAnnals Manufacturing Technology, Vol. 53, No. 2, pp. 619-642, 2004. 

  4. Park, S. S., Min, B. K., Lee, S. J., Shin, S. J., Choi, H., "The Development of the Gear Profile Grinding Machining Quality Monitoring System Using Tool Vibration Signal," KSAE 08-S0233, pp. 1406-1411, 2008. 

  5. In-Hyo An, Nam-Soo Hur, In-Bum Lee, Sung-Ki Lyu, "A Study on Effect of the Grinding in SCM420H Planetary Gear," KSMPE, Vol. 11, No. 5, pp. 54-59,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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