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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경량 컨트롤암 개발을 위한 VPG 통합시스템
A VPG Integration System for Development of an Ultra Lightweight Control Arm 원문보기

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4 no.2, 2015년, pp.105 - 111  

김종규 (센트랄중앙연구소) ,  김근연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권희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ar manufacturers and part manufacturers each have their own criteria with regard to strength, stiffness and NVH performance levels. Part manufacturers typically investigate such performances according to the part unit. To do this, the part manufacturer receives information from the relevant car mak...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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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에서 수행한 단품 단위의 내구성능 확인을 실차 단위로 수행하고자 한다. 보다 현실적이고 정확한 하중 검토를 위해서는 전체 차량시험을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가설 설정

  • 이 부품들은 차체 모델과 함께 모두 통합된다. 기존의 연구를 통해 제시한 최적화된 형상을 갖는 컨트롤 암을 장착시킨 실차의 주행도로 조건은 63km/h의 속도로 코블스톤길을 주행하는 것으로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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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자동차용 컨트롤암은 무엇에 영향을 미치는가? 자동차용 컨트롤암은 너클과 차체를 연결해주는 부품으로서,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에 영향을 미친다. 기존의 연구[1-2]에서는 단품 단위의 최적화된 형상을 제시하였고 내구시험을 수행하였다.
자동차 부품의 내구수명을 측정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자동차 부품의 내구수명은 자동차 업계에서 전통적으로 이용되는 벨지안로드, 코블스톤로 등의 특수로를 조합하여 생성한 복합로를 주행하게 하는 내구시험방법을 이용하여 예측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특정한 특수로를 개 선정하여 이를 반복적으로 작용시키는 내구시험 방법이 있다. 이러한 내구시험 방법을 위해서는 실차에서 RLDA(Road Load Data Acquisition)를 통해 획득한 자료의 입수가 필수적인 요소이다[4].
개발과정에 있는 차량의 경우 실차 구성이 불가능할 수도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한편, 개발과정에 있는 차량의 경우에는 실차 구성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개발 중인 차량의 경우, 부품업체에서는 타 부품업체의 설계정보를 획득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부품업체에서 가지고 있는 자사 제품의 정보만을 갖고 실차를 구성하여 내구해석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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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Song, B.C., Park, Y.C., Kang, S.W., Lee, K.H., "Structural Optimization of an Upper Control Arm, Considering the Strength,"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Vol. 223, No. 6, pp. 727-735, 2009. 

  2. Kim, J.K., Jang, B.H., Park, Y.C., Lee, K.H., "Durability Evaluation of Automobile Control Arm", J. of KSMPE, Vol. 11 No. 4, pp. 168-172, 2012. 

  3. ETA, VPG 3.4 User's Manual, http://www.eta.com/inventium/vpg. 

  4. Kim, J.K., Structural Design of Suspension Part and Steering Part of the Vehicle, Ph.D. diss., Dong-A University, 2011. 

  5. Min, H.K., Choi, G.S., Jung, J.A., Yang, I.Y., "Vehicle Dynamic Analysis Using Virtual Proving Ground Approach," J.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Vol. 17 No. 7, pp. 958-965, 2003. 

  6. Cao, Z,. Li. J, Guo, K,."Simulation Research on Car Suspension Durability Enhancement Test Based on Virtual Proving Ground," Lecture Notes in Electrical Engineering, Vol. 196, pp. 1223-1234, 2013. 

  7. Kim, I.H., Kim, I.H., Heo, S.J., "Durability Load Prediction of Active Suspension Using ED-VPG Combination Method," Proceedings of Annual Meeting of KSAE 2011, KSAE, pp. 900-904, 2011. 

  8. Kim, H.Y., Heo, S.J., Kang, D.O., "Spindle Load Estimation Study Based on VPG Method," Proceedings of 30th Anniversary of KSAE, KSAE, pp, 1283-1288, 2008. 

  9. Zhang, Y., Tang, A., Palmer, T., Hazard, C., "Virtual Proving Ground: An Integrated Technology for full Vehicle Analysis and Simul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Vehicle Design, Vol. 21, No. 4/5, pp. 450-470,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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