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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8, 2015년, pp.424 - 433
This study tried to investigate the differences between auditory preferences for a discrimination study of minimal pairs with the different onset and the same nucleus of a syllable on the basis of articulator-distance in case of Korean infants and toddlers. As a result we found a main effect for 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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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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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지적능력 발달을 대표하는 지표는? | 구어습득 과정에서, 유아초기에 대개 부모로부터 주어지는 그림 및 글자자극으로 시작되는 문자습득과 이로 인한 읽기능력의 발달은 영유아 언어교육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애정의 척도로 여겨질 만큼 유아의 지적능력 발달을 대표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최근의 많은 연구들은 이러한 읽기능력의 선결요소로서 성공적인 음소인식을 위시한 음운지식의 습득을 들고 있다. | |
읽기능력의 선결요소는 무엇인가? | 구어습득 과정에서, 유아초기에 대개 부모로부터 주어지는 그림 및 글자자극으로 시작되는 문자습득과 이로 인한 읽기능력의 발달은 영유아 언어교육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애정의 척도로 여겨질 만큼 유아의 지적능력 발달을 대표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최근의 많은 연구들은 이러한 읽기능력의 선결요소로서 성공적인 음소인식을 위시한 음운지식의 습득을 들고 있다. 이는 음운인식이 단어구성의 자ㆍ모음의 결합 원리를 지원하고, 이 규칙이 단어인지를 돕기 때문이라고 한다[1][2]. | |
말소리 인식을 위한 선결요건은 무엇인가? | 그렇다면 말소리 인식을 가능케 하는 데 있어 선결요건은 무엇인가? 우선, 말소리로 구성된 단어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인출하기 위한 전제로서, 단어가 소리마디인 음절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물론 이 음절들의 구성원인 음소가 바뀔 경우, 다른 말소리가 된다는 인식이 있어야 한다. 여러가지 말소리 관련 정보와 지식 중 무엇보다 말소리의 최하위 단위인 음소인식 능력이 성공적인 의사소통은 물론 그 상위단계인 읽기능력과 직결되는 요인임을 지적하고 있다[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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