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연구개발 현황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8 no.4, 2015년, pp.13 - 15  

경규담 (현대로템 기술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현대로템의 철도사업은 어떠한가? 철도사업은 국내를 넘어 세계 35개국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디젤동차, 기관차 및 객/화차 등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공급과 함께 차량유지보수사업 및 철도시스템사업 등 철도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대로템 신호시스템은 무엇을 수행하는가? 현대로템 신호시스템은 차상, 지상, 사령설비로 구성되어, 각각 열차보호 및 운행, 열차위치검지 및 제한 속도제어, 열차운영 및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합니다. 1995년 고유모델 개발에 착수하여 광주 1호선, 분당선 등에 개발 차상신호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2003년부터 무선통신기반 방식의 신호시스템을 개발하여 카자흐스탄 알마티1호선에 적용하였습니다.
현대로템의 차량 연구개발에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차세대고속전철, 자기부상열차, 하이브리드형 유무가선 저상트램 등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신차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