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地盤 : 한국지반공학회지, v.31 no.8, 2015년, pp.25 - 32
손승모 (SK건설 TBM TF) , 정성우 (SK건설 싱가포르 EW2현장) , 김택곤 (SK건설 TBM TF 팀) , 윤정욱 (SK건설 싱가포르 지사)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싱가포르의 지질 구조는? | 싱가포르의 지질은 그림 3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서부의 Jurong Formation(퇴적암) 및 Kallang Formation(연약지층), 중부의 Bukit Timah Granite(화강암층), 동부의 Old Alluvium(충적층 계열), 남부 해안의 Kallang Formati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C918A공구는 Bukit Timah Granite과 Kallang Formation이 혼재된 지역에 위치한다. 본 C918A는 대부분 Bukit Timah Granite으로 구성된다(그림 4). | |
TBM복구를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TBM복구를 위한 첫 번째 방법으로 Chamber내 핵석을 제거하기 위해 Slurry Bypass를 시도하였다. 그러나 Slurry Bypass를 진행하면서 TBM 상부에 있던 전석에도 영향을 주게 되어 공동(약 80m3 )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고 또한, 기존 TBM이 끼이게 된 원인이 Wedged 형태의 핵석임을 추가적으로 파악하게 되어 다른 대책의 강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 |
계획보다 효율적 굴진을 달성하여 수주 계약 공기를 단축이 가능한 이유는? | 따라서 발주처의 당초 계획대로 금년 내에 완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결과는 기술에 대한 현장의 과감한 의사결정과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판단된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