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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3 no.4, 2015년, pp.405 - 416
채찬들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연구본부) , 오세창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 김영호 (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안전도로본부) , 이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안전도로본부)
This paper developed a method analyze drivers' response characteristics using spectral analysis with car following data. Cross-correlation function and cross spectrum are produced by Fourier transform from speed fluctuations of leading vehicle and following vehicle during the designated tim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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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량의 정의는 무엇인가? | 자율주행차량(autonomous vehicle)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주행의 모든 과정을 스스로 판단하고 제어하는 차량으로 정의할 수 있다. 현재 자율주행차량 기술 개발이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되는 Google Car는 2010년에 미국 공공도로에서 70만 mile 자율주행에 성공하였고, 2012년에는 미국 네바다주에서 자율주행 최초로 시험주행 운전면허를 취득하였다. | |
자율주행차량이 등장하면 무엇이 제거되는가? | 자율주행차량이 등장하면 현재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인 인적 오류(human error)가 제거됨으로써 교통안전성이 혁신적으로 향상되고, 운전자가 차량을 운전하는 대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운전자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차량으로 대체될 때 실현될 수 있고, 그 전까지는 자율주행차량과 일반 차량이 혼재된 과도기가 필연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이러한 상황에서 자율주행차량은 현행 미시교통류 모형과 같은 주행 알고리즘 이외에 주변 차량 운전자들의 주행 특성을 반영하여 안전한 판단 및 제어가 가능한 주행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 |
autonomous vehicle의 기술 개발이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된 것으로 판단 되는 것은? | 자율주행차량(autonomous vehicle)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주행의 모든 과정을 스스로 판단하고 제어하는 차량으로 정의할 수 있다. 현재 자율주행차량 기술 개발이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되는 Google Car는 2010년에 미국 공공도로에서 70만 mile 자율주행에 성공하였고, 2012년에는 미국 네바다주에서 자율주행 최초로 시험주행 운전면허를 취득하였다. 이외에도 많은 자동차 제작사들이 2020년 기술개발 완료,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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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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