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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10, 2015년, pp.92 - 104
배준영 (경기대학교 전자출판콘텐츠학과) , 오경수 (경기대학교 언론미디어학과)
Many publishing companies go to storytelling marketing through facebook in these days. Because storytelling marketing through facebook is thought for publishing company as useful marketing method in accordance with the increase of social media user. Thus, this study classified storytelling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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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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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 스토리텔링이란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내용을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3]. 스토리텔링에서는 객관적 사건이나 사실의 전달보다는 주관적 경험과 해석이 강조된다. | |
출판사의 SNS 마케팅은 어떤 장점이 있는가? | 출판사의 SNS 마케팅은 인쇄매체 광고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SNS의 특성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인쇄매체 광고에 비해 표현방식의 제약이 크지 않다. 종이에 인쇄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전자적 정보형태로 제공된다는 점에서 문자, 사진, 음성, 영상 등을 결합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그런 점에서 출판사는 저자나 책의 내용을 단순히 소개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스토리를 기반으로 책의 내용을 소개하는 이른바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 |
최근 대다수의 출판사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다수의 출판사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소셜미디어 이용자 증가에 따라 페이스북이 출판사의 유용한 마케팅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고, 나아가 스토리텔링이 페이스북에서 유용한 설득 기법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 연구는 페이스북 스토리텔링 유형을 에피소드 유형, 체험담 유형, 기념일 유형, 정보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유형에 따른 인지적 반응, 감정적 반응의 차이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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