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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1 no.3, 2015년, pp.113 - 124
오문석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 원종욱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 엔터테인먼트디자인학과) , 이보용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응용미술학과) , 한규훈 (광운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과)
As the development of new media and smart phone, more and more people are using social commerce application to shop on-line. Comfort and easiness of the UX design of the application directly affect the social commerce user's searching and buying the merchandise. This study analyzes the effect of so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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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 소셜커머스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뤄지는 판매방식으로 공동구매자를 통한 파격할인방식과 수량 한정의 전자상거래이다. 소셜커머스 유형은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1]. | |
소셜커머스 앱은 소비자에게 무엇을 제공하는가? | 뉴미디어(new media)와 스마트폰의 발달로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eeter)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저지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앱(App)을 이용하여 쇼핑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이 소셜커머스 앱은 상품 검색 및 구매를 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셜커머스의 사용자가 앱을 통하여 물건을 검색하고 구매까지의 연결은 사용하기 편한 UX디자인 앱의 편리함과 접근성과 연관이 있다. | |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시초는 어디인가? | 여러 유형의 소셜커머스 중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 되어 있는 유형은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이다[2]. 20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시작한 그루폰이 최초로 공동구매시스템 모델을 만들어 성공을 거두었으며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었다. |
이상구, "모바일 기반 소셜커머스 UI에 관한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ol. 11, No. 4, 2011, PP. 268-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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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박현선, 김근아, "소셜커머스 특징과 개인 특징이 신뢰와 신뢰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산업경영학회 경영연구, Vol. 26, No. 3, 2011, pp. 95-121.
고준, 박상철, 손세창, "소셜커머스 이용자의 만족과 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인터넷전자상거래 연구, Vol. 13, No. 4, 2013, pp.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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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희정, "소셜커머스 앱에서의 UX디자인에 관한 연구," Journal of Digital Interaction Design, Vol. 12, No. 3, 2013, pp. 3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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