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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7 no.3, 2015년, pp.14 - 18
안호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권해붕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이광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전상우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손영삼 (국토교통부 자동차운영과)
Toughened glass is known to have about four times larger external impact resistance than that of original glass. This study is aimed to verify that ceramic-printed toughened glass does not meet of GTR(Global Technical Regulations) No. 6 and its strength is lower than that of original glass through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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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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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파노라마선루프는 무엇으로 만들어지는가? | 특히, 자동차의 파노라마선루프는 대부분 강화유리로 만들어지는데, 세라믹 인쇄 영역이 30~70%를 차지하고 있다. | |
강화유리의 정의는 무엇인가? | 2) 강화유리: 자동차의 전면창유리를 제외한 창유리에 사용되며 유리의 기계적 강도를 증가시키고 파쇄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한 처리를 한 단일 층 (layer)의 창유리를 말한다. | |
파노라마선 루프 파손 관련 결함신고가 증가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제작결함신고 센터의 신고내역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파노라마선 루프 파손 관련 결함신고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세라믹 인쇄 영역이 넓어지면서 외부 충격에 취약한 강화유리의 파손이 증가하고 고객 불만이 증가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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