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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7 no.2, 2015년, pp.32 - 38
권백순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이경수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A sine with dwell test is well known as a test scenario for evaluation of performance of electronic stability control(ESC) on passenger vehicles and heavy commercial vehicles. However, when it comes to ESC for medium commercial vehicles, the test scenario has not been established yet. In this 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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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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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자세 제어장치는 무엇인가? | 차량자세 제어장치(ESC)는 차량의 브레이크를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차량의 요, 롤 안정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장치로, 전 세계적으로 ESC 시스템을 평가할 수 있는 시험 방법 및 평가기준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왔다. | |
ESC의 주요 기능은 어떻게 나뉘는가? | ESC의 주요 기능은 크게 평면 포장도로에서 차량요 안정성 향상과 롤 안정성 향상으로 나뉜다. 또한 ESC 적용차량의 특징에 따라 요구되는 기능이 달라진다. | |
ESC 적용차량의 특징에 따른 요구 기능은 어떠한가? | 또한 ESC 적용차량의 특징에 따라 요구되는 기능이 달라진다. 승용차량의 경우 낮은 질량중심으로 인하여 롤 불안정성보다 요 불안정성 문제가 먼저 발생한다. 반면 대형 상용차량의 경우 높은 질량중심과 적재화물로 인한 롤 불안정성이 요 불안정성보다 먼저 발생한다. 따라서 승용차량 ESC의 요구 기능은 요 안정성 향상에만 초점을 두고 있고 대형 상용차량 ESC의 경우 요 및 롤 안정성 향상이 요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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