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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8 no.1, 2015년, pp.8 - 14
정재웅 (국방기술품질원 창원센터) , 이희원 (S&T중공업 특수기어박스개발팀) , 문태상 (국방기술품질원 창원센터) , 권준식 (국방기술품질원 창원센터)
Transmission of a tracked vehicle designed for multiple functions such as steering, gear-shifting, and braking is a core component of heavy vehicle to which the power is transferred based on combined technology of various gears, bearing, and fluid machineries. Robustness and durability of transmis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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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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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 시 발생하는 하중이나 진동에 대한 궤도차량 변속기의 안전성을 확보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변속기의 알루미늄합금 주물인 하우징은 변속기를 지지하는 중요한 구조물이다. 알루미늄합금 주물은 주조공정 특성상 주물이 응고될 때 내부의 기포에 의해 가공, 수축공 등의 주조결함이 존재할 수 있고, 이들 결함은 변속기 작동 중 외부 충격이나 진동에 의해 미소 균열을 진전시켜 파단이나 파손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작동시에 발생하는 하중에 대해서나 진동에 따른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하여야 한다. | |
유한요소 해석의 절차는 어떻게 나뉘는가? | 유한요소 해석의 절차는 전처리(Pre-process), 해석(Solve), 후처리(Post-process)로 나뉘는데 전처리(Preprocess)에서는 해석할 모델의 형상으로부터 절점과 요소를 생성하고 재료의 물성치 입력 및 해석 조건을 설정하였다. 또한 후처리는 해석결과를 출력하여 등가응력과 전체 변형량을 확인하여 해석 결과를 분석하였다[2]. | |
궤도차량의 변속기는 어떤 목적으로 설계되었고 어떤 부품인가? | 궤도차량의 변속기는 조향, 변속, 제동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졌으며, 고 중량의 차량을 구동하기 위한 다양한 기어와 베어링 및 유체기계의 조합으로 동력이 전달되는 핵심품목으로써, 많은 운동부와 하위의 단품 수로 인하여 구조건전성 및 내구수명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어 왔다. |
KS B 0802, "Method of Tensile Test for Metallic Materials," KS Standard, 2008.
Jung, J. W., Jung, U. W., Kim, C. S., Yu, Y. S., Park, K. C., Park, K. C. "Structural Integrity Evaluation for Crane Bracket of Armored Recovery Vehicle," KIMST, Vol. 16, No. 5, pp. 653-658, 2013.
KDS 3010-1014, "Transmission Hydraulic, X1100- 5A3," Korea Defence Standard, 2000.
Nishijima satoshi, "Statistical Analysis of Fatigue Test Data," JSMS, Material, 29-316, 1980.
ANSYS, Theory Reference for ANS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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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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