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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자통신동향분석 =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30 no.4, 2015년, pp.82 - 91
윤여찬 (스마트콘텐츠연구실) , 김현진 (스마트콘텐츠연구실) , 장규호 (스마트콘텐츠연구실) , 이준우 (스마트콘텐츠연구실) , 조현우 (CPS 연구실) , 김홍기 (가상현실연구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마켓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의 숫자 또한 증가하였고 경쟁의 심화로 더 이상 좋은 아이디어와 개발품질만으로는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마켓의 경쟁상황을 분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시장분석이 요구되었고 구글, 애플 등의 애플리케이션마켓을 분석하고 정보를 제시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마켓 시장분석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분석서비스의 현황과 관련 기술, 애플리케이션마켓 현황을 분석하고 주요 관련 서비스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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