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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1 no.1, 2016년, pp.19 - 26
박준성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권민호 (Dept. of Electrical & Information Eng., Seoul Nat'l Univ. of Science and Technology) , 최세완 (Dept. of Electrical & Information Eng., Seoul Nat'l Univ. of Science and Technology)
In this study, a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for idle stop and go (ISG) is developed to reduce fuel consumption. A three-phase non-isolated half-bridge converter is selected through a design method by considering efficiency and volume. According to the state of charge of the batteries at both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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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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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G 시스템은 무엇인가? | 최근 높은 유가와 연비 및 온실가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많은 완성차 업체에서 비용 효율적인 ISG 시스템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1]-[3]. ISG 시스템이란 내연기관 차량이 신호대기, 교통혼잡, 차고지 등에서 공회전할 경우 엔진에서의 연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엔진을 자동으로 끄고 출발을 위해 클러치나 엑셀 페달을 밟는 순간 자동으로 시동이 걸리는 시스템으로 Stop-Start 시스템, 공회전 자동제어 시스템, 마이크로하이브리드 기술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이런 ISG 시스템은 하이브리드카 보다 구조가 단순해 개발비용이 크게 낮고 신호대기가 많은 시내주행에서 연비개선 효과가 5~2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4]. | |
양방향 비절연 하프브리지 컨버터를 설계할 때 저전압측 전류리플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설계 시 스위칭 주파수 fs의 범위는 가청주파수와 제어기의 성능을 고려하여 20~100kHz로 선정하였다. 또한 저전압측 전류리플 ΔILow가 작을수록 스위치의 도통손실을 감소하지만 인덕터 부피가 증가하므로 이 둘을 고려하여 ΔILow범위는 5~20%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인터리빙 상의 수가 증가할수록 스위치 도통손실 및 수동소자 값은 감소하지만 스위칭 손실, 게이트 드라이버 및 전류센서 증가로 가격 및 부피가 증가하므로 현재 사양에서는 4상까지 고려하였다[6-8]. | |
양방향 비절연 하프브리지 컨버터를 설계할 때 인터리빙 상수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또한 저전압측 전류리플 ΔILow가 작을수록 스위치의 도통손실을 감소하지만 인덕터 부피가 증가하므로 이 둘을 고려하여 ΔILow범위는 5~20%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인터리빙 상의 수가 증가할수록 스위치 도통손실 및 수동소자 값은 감소하지만 스위칭 손실, 게이트 드라이버 및 전류센서 증가로 가격 및 부피가 증가하므로 현재 사양에서는 4상까지 고려하였다[6-8]. 이와 같은 설계순서의 초기 사양으로 L, CLow, CHigh를 아래의 수식을 이용하여 설계한다[8]-[11]. |
J. Wang and J. Zhang, "Design and analysis of DC/DC converter in 42V/14V automotive power system," Applied Mechanics and Materials, Vol. 448-453, pp. 3109-311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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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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