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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플랫폼 지원 실시간 HD급 영상 전송기 개발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the Development of the Realtime HD(High Definition) Level Video Streaming Transmitter Supporting the Multi-platform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65 no.4, 2016년, pp.326 - 334  

이재희 (Dept. of Information & Telecommunication, Dongseoul University) ,  서창진 (Dept. of National Defense Intelligence Engineering, Sangmyung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for developing and implementing the realtime HD level video streaming transmitter which is operated on the multi-platform in all network and client environment compared to the exist video live streaming transmitter. We design the realtime HD level video streaming transmitter supporting...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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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데이터 전송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TCP/IP 기반의 HTTP 응용프로토콜은 인터넷에서 실시간 특성의 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동시 다중 접속자 수용 및 다중포트 구성의 문제점이 있어 적당하지 못하다. 본 논문에서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시대를 향한 보다 나은 고품질 영상 전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시간 동영상 전송 프로토콜에 대하여 연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클라이언트 단말기에서 실시간 영상수신이 가능하도록 휴대용 다중 플랫폼 지원 실시간 HD급 영상 전송기를 설계 및 구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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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스트리밍은 어떤 기술에서 유래되었는가? 스트리밍(Streaming)은 리얼네트웍스(RealNetworks)사가 개발한 스트리밍 멀티미디어라는 기술에서 유래하는데, 이 기술의 원리는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자료라도 이를 개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1~2초 분량의 작은 조각으로 나눠 시냇물이 흐르듯이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전송하여, 수신하는 측은 전체자료가 모두 수신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즉석에서 각 조각의 파일들을 재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응용계층의 연속적인 미디어 데이터를 짧은 토막으로 잘라 패킷화 하여 전송하고 수신측에서는 일정한 단위의 데이터가 수신될 때마다 실시간 특성을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연속적인 복호화를 통해 영상을 재생하는 것으로 전체 데이터를 수신한 다음 복호 재생하는 방식과는 다른 것이다.
스트리밍 멀티미디어 기술의 원리는 무엇인가? 스트리밍(Streaming)은 리얼네트웍스(RealNetworks)사가 개발한 스트리밍 멀티미디어라는 기술에서 유래하는데, 이 기술의 원리는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자료라도 이를 개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1~2초 분량의 작은 조각으로 나눠 시냇물이 흐르듯이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전송하여, 수신하는 측은 전체자료가 모두 수신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즉석에서 각 조각의 파일들을 재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응용계층의 연속적인 미디어 데이터를 짧은 토막으로 잘라 패킷화 하여 전송하고 수신측에서는 일정한 단위의 데이터가 수신될 때마다 실시간 특성을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연속적인 복호화를 통해 영상을 재생하는 것으로 전체 데이터를 수신한 다음 복호 재생하는 방식과는 다른 것이다.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은 무엇인가? 두 번째 방식은 라이브 스트리밍이다. 이 방식은 해당하는 곳을 클릭하면 곧바로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플레이어가 나타나면 영상 또는 음향을 보내주게 되는 방식이다. 이 방식에서는 지금까지는 네트워크의 전송속도가 음질이나 화질에 큰 영향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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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1. R. Frederick, J. Geagan, M. Kellner, A. Periyannan, Caching Support in RTSP/ RTP Servers, Draft-periyannan-rtsp-caching-01.txt, 2002. 

  2. Schulzrinne. H., Real Time Streaming Protocol (RTSP), RFC 2326, 2004. 

  3. chulzrinne. H., RTP: ATransport Protocol for Real-Time Applications, RFC 1889, 2002. 

  4. M. Handley, V. Jacobson. "SDP: Session Description Protocol", RFC2327..2004 

  5. S. Casner, R. Frederick, and V. Jacobson, "RTP:A Transport Protocol for Real-Time Application," RFC1890, 1996. 

  6. QuickTime Streaming Server http://www.apple.com-/quicktime/products/qtss 

  7. http://helloworld.naver.com/helloworld/HTTPLive-Streaming.html 

  8. Carson "iPhone HTTP Streaming with FFMpeg and Open Source Segmenter" 2009. 

  9. Text of ISO/IEC FDIS 23002-3 "Information technology- MPEG video technologies - Part3: Representation of auxiliary video and supple -mental information" , 2007 

  10. Carson "iPhone Windowed HTTP Live Streaming Using Amason S3 Cloudfront Proof of Concept, 2009. 

  11. IA. Charles Beddoe and Ray Shapiro."Using Macromedia Flash as an embedded device UI", Jul. 2005 

  12. http://www.ti.com/lit/ds/symlink/tms320dm368.pdf -TMS320DM368 Digital Media System-on-Chip (DMSoC) 

  13. S. Bradner, J. McQuaid, "Benchmarking Methodology for Network Interconnect Devices", RFC2544, Mar. 1999 

  14. C. Demichelis, P. Chimento, "IP Packet Delay Variation Metric for IP Performance Metrics (IPPM)", IETF RFC 3393, Nov.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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