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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1, 2016년, pp.24 - 32
이영명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최원석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경진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The mortality rate of car-pedestrian accidents is quite high, compared to the frequency of accidents. Researches on pedestrian protection are being actively performed worldwide. The A-pillar and lower part of the wind shield cause the most serious damage to the pedestrians. Typical devises to pro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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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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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보호 시스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 최근 효과적으로 보행자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계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행자를 보호하는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보행자가 전면창유리 하단부와 A필라 하단 부 영역에 충돌할 경우를 대비하여 충격을 흡수하는 보행자 에어백5)과 순간적으로 후드를 들어 올려 후드 하단의 구조물과 추가적인 충돌을 방지하는 전개형 후드6)가 있다. 이 두 시스템을보행자보호 시스템이라고 한다. | |
차대 보행자 사고의 경우 어디에서 최초 충돌이 일어나는가? | 차대 보행자 사고의 경우 보행자의 무릎 부분과 자동차의 범퍼에서 최초 충돌이 일어난다. 충돌 후 보행자의 몸이 하늘로 향하고 이어서 보행자의 머리가 자동차의 단단한 부분인 후드 양 끝단, 전면창유리 하단 부, A필라 하단 부 영역에 직접적으로 충돌해 보행자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 |
차대 보행자 사고의 경우 최초 충돌 이후, 발생되는 문제는? | 차대 보행자 사고의 경우 보행자의 무릎 부분과 자동차의 범퍼에서 최초 충돌이 일어난다. 충돌 후 보행자의 몸이 하늘로 향하고 이어서 보행자의 머리가 자동차의 단단한 부분인 후드 양 끝단, 전면창유리 하단 부, A필라 하단 부 영역에 직접적으로 충돌해 보행자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보행자 보호 시스템 관련 연구는 이 단단한 부분들을 대상으로 설계를 수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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