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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열에너지를 이용한 미소전력 무선 루프 검지기 일체형 발리스 시스템 운영 실험에 관한 연구
Research on a Operation of a Balise System which Using Solar Energy includes Micro-power Wireless Loop Detector 원문보기

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5 no.6, 2016년, pp.150 - 158  

이정준 (모루시스템(주)) ,  양도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성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한승희 (모루시스템(주)) ,  박광호 (모루시스템(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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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미소전력 무선루프식 차량검지기술을 활용하여 무선루프식 차량검지기를 일체로 한 발리스 연구를 진행하였다. 검지정보를 센터까지 수집하기 위한 방법으로 중계기 및 검지정보 수집장치의 무급전(태양광)운영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현장시험을 진행하고, 철도환경을 대신하여 차량 회전율 특성이 유사하다고 판단된 12개의 주차장 환경에서 시험 및 분석 하였다. 운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장수집장치로 수집되는 통과차량(열차, 트램 및 일반차량 등) 대수가 200회/일 내외인 경우 미소전력 무선 루프검지기 일체형 발리스를 활용한 차량검지 시스템의 운영이 무급전 무선통신으로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s on a design of a new balise system which has a new functional part of a micro-power inductive wireless loop vehicle detector. The field test has processed and the data has analyzed for check the solar energy operable ability of the detect data interconnect sub-system which includes rep...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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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발리스와 미소전력 무선 루프검지기를 일체화하여 차상장치 유무와 관계없이 차량검지가 가능한 미소전력 무선 루프검지기 일체형 발리스 시스템을 설계하고, 차량과 열차의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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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존 발리스 방식이 고가의 ATP 차상장치가 없는 열차에 대해 가지는 단점은? 그러므로 차상장치가 없는 유지보수 차량, 건널목 및 트램 노선을 운행하는 일반차량의 안전을 보장하지 못하며, 기존의 발리스 방식은 센터에서 발리스가 설치된 위치에 차량의 통과 유무를 알 수있는 수단을 구비하고 있지 않고 있다[3].
발리스는 정보 저장 형태에 따라 어떻게 구분하는가? 발리스는 ATP차상장치로 텔레그램을 전송하는 전송장치이며, 정보 저장형태에 따라 고정발리스 (CBF)와 가변발리스(CBC)로 구분한다. 고정발리스는 항상 발리스 자체에 저장되어 있는 텔레그램을 송신하고, 가변발리스는 LEU와 연결되어 지상신호기의 신호기 현시정보를 수신 받아 텔레그램을 송신한다[1].
발리스란? 발리스는 ATP차상장치로 텔레그램을 전송하는 전송장치이며, 정보 저장형태에 따라 고정발리스 (CBF)와 가변발리스(CBC)로 구분한다. 고정발리스는 항상 발리스 자체에 저장되어 있는 텔레그램을 송신하고, 가변발리스는 LEU와 연결되어 지상신호기의 신호기 현시정보를 수신 받아 텔레그램을 송신한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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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Ko Y.-O. (2012), "Interoperable System Construction with Urban Signalling System (ATS) for Train Control system,"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204-210. 

  2. Ko Y.-H. (2008), "A Study about preventing Improper Working of Equipment on ATS Ststem by Signaling Equipmen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579-587. 

  3. Baek J. H. (2004), "The Study of Train Detection Using Balise," CICS 04. 

  4. Baek J. H. (2009), "The Study on Train Separation Control Technology using Balise for Conventional Line Speed Up,"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0, no. 2, pp.256-263. 

  5. Lee J.-J. (2011), "A Study on Improvement of Parking Guidance System to Low-Power Operation for Green Building,"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vol. 10, no. 3, pp.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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