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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융합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Industry Convergence, v.19 no.4, 2016년, pp.223 - 230
김현희 (부경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박성우 (부경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이경창 (부경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 황용연 (부경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data-driven thermal protection algorithm for preventing overheating of automotive sunroof motor. When a sunroof motor operates abnormally, its coil is overheated and it is failed. Besides, drivers and passengers are damaged. Hence, the sunroof motor observes its temperature and w...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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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루프 시스템이란? | 선루프(Sunroof) 시스템은 차량 실내 환기와 채광을 위하여 소비자가 차량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SMCU(Sunroof Motor Control Unit)라 불리는 ECU (Electronic Control Unit)에 의하여 제어가 이루어진다. 현재 선루프 시스템은 많은 차량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구동 형태에 따라 수동식(manual type)과 자동식(automatic type)으로 나뉜다. | |
선루프 시스템의 모터가 계속 돌아가서 온도가 상승되면 발생하는 문제점은? | 만약 선루프 사이에 사람의 신체 일부가 끼어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에서 선루프 시스템의 모터가 계속 돌아가는 경우, 모터에 많은 전류가 흘러 모터의 온도가 급격하게 상승하게 된다. 즉 모터 권선(coil)의 온도가 높아져 과열(overheating)되면 모터는 비정상적인 동작을 한다. 이런 경우 모터가 비정상적인 동작을 지속하다가 모터가 멈추는 고장이 발생하거나, 선루프가 동작을 하여 소비자가 상해 를 입을 수 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북미 지역은 FMVSS(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ystem) 118S5, 유럽 지역은 European Directive 2000/4/EC라는 법규를 제정하여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모든 ECU에 Anti-Pinch 알고리즘의 탑재를 의무화하고 있다[5][6]. | |
선루프 시스템은 어떻게 나뉘는가? | 선루프(Sunroof) 시스템은 차량 실내 환기와 채광을 위하여 소비자가 차량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SMCU(Sunroof Motor Control Unit)라 불리는 ECU (Electronic Control Unit)에 의하여 제어가 이루어진다. 현재 선루프 시스템은 많은 차량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구동 형태에 따라 수동식(manual type)과 자동식(automatic type)으로 나뉜다. |
H. J. Lee, W. S. Ra, T. S. Yoon, and J. B. Park, "Practical pinch torque detection algorithmm for anti-pinch window control system application," ICCAS 2005, pp. 2526-253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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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H. Ban, Y. T. Kim, S. S. Kim, and B. H. Wang, "Anti-pinch algorithm for sunroof system using fuzzy logic." International symposium on Advanced Intelligent System. Vol. 6. No. 5. pp. 130-137, 2005.
K. J. Oh and C. K. Bae. "Numerical analysis of the viscous flow around a Front end cooling fan of the car." Transactions of KOSIA, Vol. 10, No. 4, pp. 221-22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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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G. Kliffken, H. Becker, H. Lamm, H. Prussel, and J. Wolf, "Obstacle detection for power operated window-lift and sunroof actuation systems," No. 2001-01-0466. SAE Technical Paper,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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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S. E. Ali, S. B. M. Noor, S. M. Bashi, and M. K. Hassan, "Microcontroller performance for DC motor speed control system," Power Engineering Conference 2003 (PECon 2003), pp. 104-109,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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