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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스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v.20 no.5, 2016년, pp.34 - 39
김주회 (한국교통대학교 안전공학과) , 안형환 (한국교통대학교 안전공학과)
This study is experimentally investigated brown gas generative properties with the changes of cell areas, a electrolyte concentration and ampere current for the developments of small brown gas generation equipments usable in diesel cars. Electrolysis reactors have been manufactured as SMT30, SMT50,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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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자동차 생산대수는 어느 정도인가? | 최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연구 및 판매가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다. 2015년을 기준으로 세계 자동차 생산대수는 9,690만대로 추정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2,332만대로 전망하고 있어 기존의 자동차시장 일대 개혁수준의 변화가 예측된다. My-Micellaneous에 의하면 2015년 기준 세계 자동차 생산대수 9,690만대 중 4 % 만이 친환경자동차가 차지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친환경자동차 성장률이 연평균 20%이상의 고속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았다[1]. | |
프러그인하이브리드자동차의 장점은? | 현재 친환경자동차는 크게 HEV(PHEV), BEV, CDV, FCEV 등으로 대별할 수 있는데 이중 전기자동차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자동차로서 각광을 받고 있지만 이직까지 배터리기술, 관련소재기술 및 가격 등으로 인하여 경쟁력 측면에서 하이브리드자동차(HEV)에 비해 다소 밀리고 있는 형편이다. 또한 프러그인하이브리드자동차(PHEV)는 기존의 내연기관에 전기충전 장치를 가미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편리한 장점이 있으며 연비효과 좋다. 그러나 전기자동차와 같이 이산화탄소를 획기적으로 줄이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2]. | |
프러그인하이브리드자동차의 단점은? | 또한 프러그인하이브리드자동차(PHEV)는 기존의 내연기관에 전기충전 장치를 가미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편리한 장점이 있으며 연비효과 좋다. 그러나 전기자동차와 같이 이산화탄소를 획기적으로 줄이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2]. 또한 이러한 형태는 주로 가솔린을 연료기반으로 하고 있어 디젤기반의 자동차에 대한 이산화탄소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디젤엔진 특유의 소음과 진동을 현격하게 개선시킬 수 있는 클린디젤자동차의 연구가 시급한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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