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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40 no.1, 2016년, pp.103 - 111
임성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김우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an adaptive variable weights tuning system for an integrated chassis control with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 and active front steering (AFS) for lateral stability enhancement. After calculating the control yaw moment needed to stabilize a vehicle with a controller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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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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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안정성 제어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차량 안정성 제어는 차량의 요율(yaw rate)이 운전자의 조향에 의해 계산된 기준 요율(reference yaw rate)을 추종하도록 하는 것이다.(1) 이를 위해서 차량에 요 모멘트를 만들어내는 구동기가 필요하다. | |
차량에 요 모멘트를 만들어내는 구동기는 무엇이 있는가 | (1) 이를 위해서 차량에 요 모멘트를 만들어내는 구동기가 필요하다. 대표적인 구동기로는 좌측과 우측 차륜에 각기 다른 제동 압력을 만들어내는 자세 제어 장치(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2) 전륜에 추가로 조향각을 만들어 내는 능동 전륜 조향(Active Front Steering: AFS),(3) 그리고 좌측과 우측 차륜에 각기 다른 구동 토크를 만들어내는 토크 벡터링(Torque Vectoring Device: TVD)(4)이 있다. 만약 차량에서 요 모멘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2 개 이상의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차량 안정성 제어를 통합 섀시 제어(Integrated Chassis Control: ICC)라고 한다. | |
요 모멘트 분배를 위해 AFS 만을 사용한 경우 생기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저마찰 노면이 아니더라도 요 모멘트 분배를 위해 AFS 만을 사용하는 경우 차량의 속도가 높다면 횡슬립각(side-slip angle)이 증가하고 횡방향 안정성(lateral stability)이 저하된다. 따라서 횡슬립각이 특정값 이상으로 증가하는 경우 AFS 의 사용을 제한하고 ESC 의 제동력으로 차량의 속도를 줄일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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