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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9 no.1, 2016년, pp.35 - 42
김영진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손창민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Modern aircraft is facing the increase of power demands and thermal challenges. In accordance with the application of more electric technology and advanced mission requirement, aircraft system requires increase of power generation and it cause increase of internal heat generation. Simultaneously,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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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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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T EOA의 목표는 무엇인가? | 1)[6]. INVENT EOA의 목표는 구성품 또는 서브시스템 레벨에서의 최적화가 아닌 시스템 레벨에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키면서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지는 항공기 및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Fig. | |
TOICA 프로그램의 목표는 무엇인가? | 유럽에서는 2013년부터 Airbus 주관으로 8개국 32개 협력업체가 컨소시엄을 이루고 TOICA(Thermal Overall Integrated Conception of Aircraft) 프로그램을 통하여 열관리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의 목표는 시스템 관점에서 항공기 전체의 열관리 개선 및 최적화 방법의 개발로써, 현재의 구성품 단위 열해석 기법을 항공기 체계설계에 반영될 수 있는 시스템 열관리 기법으로 변환하고, 아키텍처 설계 및 예비설계 단계에서 열 부하에 대한 제한적인 요소들을 통합하여 시스템의 운용환경을 개선하는 것이다. 냉각기술, 장비의 통합 열관리, 동력장치, 기체 공력 가열에 대한 영향성,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열 및 에너지 관리, 냉각원 등 6개 분야의 기술들을 분석하여 항공기 성능을 개선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다(Fig. | |
INVENT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 증가된 열 부하는 최신 항공 전자장비, 증가된 임무시스템, 발전기, 기어박스, 환경제어장치 및 증가된 전기식 제어장치 등으로부터 발생되며, 이러한 열 부하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엔진으로 배출하는 것이 항공기의 추력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방식이다. INVENT 프로그램에서의 핵심적인 요소는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도구의 개발이다. 이 프로그램은 검증된 실험 기반의 항공기 시스템 설계를 위해 엔진 및 항공기 기체 시험 연구실과 연계한 통합시스템 설비를 활용하여,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통한 통합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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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i Zhou, Neil Garrigan, Kevin Leamy, Tom Tucker, "Modeling, Simulation and Preliminary Design Integration for Vehicle Level Energy Systems," RTO-MP-AVT-178-07, Specialists' Meeting,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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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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