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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산 구조 공학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9 no.1, 2016년, pp.49 - 53
이승우 ((주)장대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부) , 아리카도 아키라 ((주)장대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부) , 미우라 켄야 ((주)장대 해외사업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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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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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짐이론은 무엇인가? | 처짐이론은 대표적인 현수교 해석이론 가운데 하나로서 현수교 전체의 거동을 하나의 수식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현실적으로도 중앙경간 2000m급 장대 현수교1)의 경우에도 충분히 정확한 해를 구할 수 있는 이론으로서 그 중요성은 과소 평가될 수 없다. | |
교량해석의 고전이론들이 점저 잊혀져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 80년대 이후에 전자계산기의 급속한 보급과 함께 변위법이 교량구조의 표준해석법으로 적용되면서 연속보, 트러스, 아치교, 현수교 등을 위하여 개발되었던 교량해석의 고전이론들은 점점 잊혀져 가고 있다. | |
교량공학에서 소위 정해가 필요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교량공학에서 소위 정해는 존재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필요하지도 않다. 특별한 의미도 없는 정밀해석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기 보다는 구조계의 기본 거동을 이해하면서 실수없이 해를 구하는 것이 실제 설계에서는 보다 중요한 문제가 된다. |
(株)長大, 明石海峽大橋設計報告書
Melan, J., Theorie der eisernen Bogenbruecken und der Haengebruecken, 2nd ed. 1888.
Moisseiff, L., "The Towers, Cables and Stiffening Trusses of the Bridge over the Delaware River between Philadelphia and Camden", Journal of the Franklin Institute, 1925.
Final Report of the Board of Engineers to the Delaware River Bridge Joint Commission of the States of Pennsylvania and New Jersey, 1927.
D. B. Steinman, A Generalized Deflection Theory for Suspension Bridges, Transactions of the Americ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ol. 100, No. 1, January 1935, pp. 1133-1170
平井敦, 鋼橋III, 技報堂, 1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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