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차 주행 조건을 고려한 인휠 차량 거동 해석 및 동력 시험계 부하 토크 인가를 위한 구동 모터의 동적 부하 도출시스템 개발
Dynamic Performance Analyzing of In-wheel Vehicle considering the Real Driving Conditions and Development of Derivation System for Applying Dynamometer Using Drive Motor's Dynamic Load Torque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3, 2016년, pp.294 - 301  

손승완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김기영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차석원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임원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김정윤 (대구가톨릭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discusses about analyzing in-wheel vehicle's dynamic motion and load torque. Since in-wheel vehicle controls each left and right driving wheels, it is dangerous if vehicle's wheels are not in a cooperative control. First, this study builds the main wheel control logic using PID control th...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결과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실도로에서 나타나는 빠른 동적 부하를 이용하여 그 거동 형태를 분석하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부하 토크로 인가 할 수 있는 시험 평가 기술을 개발하는데 의의가 있다.
  • 이번 연구에서는 인휠차량의 차량 시스템 성능 예측 및 시뮬레이션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차량 제원의 경우 Carsim 프로그램에 있는 후륜구동형 D-Class 세단을 사용하였으며 차량의 구성 및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에 있어서 실차 수준의 동작환경에 대한 분석에 대한 추세는 어떠한가? 친환경 자동차의 파워트레인 개발에 있어서 실차 수준의 동작환경에 대한 분석은 매우 중요하다. 전기 자동차의 경우 최근까지 전기자동차 전용 구동 성능시뮬레이터의 경우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 성능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동력성능을 해석하거나, 최근에 개발 및 연구되기 시작하는 추세이다.1-3)하지만 인휠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는 기존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와는 달리 각 구동륜에 구동모터가 장착되므로 구동륜에 작용하는 차량부하가 차동장치 등을 가지는 인라인 타입의 동력 전달계와는 다른 형태를 가지므로 별도의 구동 성능 시뮬레이터 플랫폼의 개발이 필요하다.
친환경 자동차에는 무엇이 있는가? 지구 온난화 문제 및 화석연료의 고갈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친환경 자동차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 전지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이 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보급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며 전기 자동차의 파워트레인에 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배경은? 지구 온난화 문제 및 화석연료의 고갈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친환경 자동차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 전지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이 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보급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며 전기 자동차의 파워트레인에 관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9)

  1. H. W. Song, Y. K. Lee, J. J. Baek, J. H. Park and S. H. Hwang, "Driving Force Distribution Algorithm for Improved Driving Efficiency of 4-wheel-drvie In-wheel Electric Vehicles,"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846-1850, 2013. 

  2. S. G. Shin and G. J. Choi, "Driving Performance Analysis of a Rear In-wheel Motor Vehicle with Simultaneous Control of Driving Torque and Semi-active Suspension System," Transactions of KSAE, Vol.23, No.1, pp.11-17, 2015. 

  3. Y. H. Hwang, C. H. Nam, I. B. Yang and K. Y. Jeong,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In-wheel Vehicle Simulation Model," KSAE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pp.2404-2408, 2012. 

  4. S. W. Son, K. Y. Kim, W. S. Lim, S. W. Cha and J. Y. Kim "Developing Evaluation System of In-wheel Vehicle's Variable Inertia Load,"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 p.983, 2015. 

  5. F. Jiang and Z. Gao, "An Application of Non-linear PID Control to a Class of Truck ABS Problems," Decision and Control, Proceedings of the 40th IEEE Conference, pp.516-521, 2001. 

  6. R. Rajamani, Vehicle Dynamics and Control, 2nd Edn., Springer, New York, pp.23-36, 2013. 

  7. J. R. Jeong, J. D. Choi, C. W. Shin, W. S. Lim and S. W. Cha, "Development of Control Algorithm for Wheel Motor Drive Bus System considering Stability and Cornering Performance of Vehicle,"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445-1449, 2012. 

  8. J. R. Jeong, J. D. Choi, C. W. Shin, D. H. Lee, W. S. Lim, Y. I. Park and S. W. Cha, "Development of Integrated Control Logic of Wheel Motor Drive Electric Bus considering Stability and Driving Performance," Transactions of KSAE, Vol.21, No.6, pp.40-48, 2013. 

  9. M. Ehsani, Y. Gao, S. E. Gay and A. Emadi, Moder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Fuel Cell Vehicles, CRC Press, Boca Raton, pp.20-26, 2005.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