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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6 no.2, 2016년, pp.83 - 97
Smart car is a vehicle which maximizes convenience, safety, and user experience. The traditional vehicle style will be replaced by a smart car. The objective of this paper is to find essential quality attributes that consumers want. We provide a method to select a best smart car reflecting their pr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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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카의 등장 이유는 무엇인가? | 스마트카의 등장 이유는 안전기능을 강화하여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함이다. 한국은 OECD 국가 중 교통사고 사망률 1위이다. | |
스마트카는 무엇인가? | 스마트카는 기계중심의 자동차 기술에서 전자,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하여 기존 자동차에 비하여 자율 성과 고도의 편의성, 안전성을 높인 자동차이다(김승천, 노광현, 2011; 주영섭, 2011). 운전자가 판단하고 제어할 사항을 줄여주기 때문에 오조작 또는 판단착 오, 졸음운전을 예방할 수 있다. | |
스마트카가 도입을 위해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 스마트카는 현재 진행형이고 많은 기술을 요구한다. 핵심전장기술, 센서기술, 임베디드 소프트 웨어, V2X5) 등 IT기술뿐만 아니라 전자부품 수 증대, 컨버전스 증대, 연결성 증대에 따른 복잡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때문에 차체내장방식보다는 자동차를 스마트기기로 인식해 연결성을 높인 컨넥티드카6)를 중심으로 상용화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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