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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사회를 위한 유럽철도역 혁신정책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9 no.2, 2016년, pp.52 - 60  

이상재 (한국철도공사 연구원 경영연구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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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중이다. 또한 이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역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이는 2010년 이래로 이루어지는 모든 구조변경 공사에 대해 NS가 추구하는 사항이다. 이는 기차역 38%가 여행객이고 국제여행객들의 지출은 최대 380만 유로, 국내여행객들의 지출은 400만 유로라는 전제에 근거한다.
  • 본 논고에서는 오랫동안 철도문화의 중심지 였던 유럽에서 철도역사가 미래 철도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어떠한 혁신정책을 도입하고 있는지 분석한다. 2016년 2월 17일부터 8박 10일간 유럽 3개국 철도 운영기관 및 UIC를 방문하여, 철도역사 지배구조, 관리 등의 정책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조사하였다.
  • 매년 7천만 명 이상의 승객들이 이 역을 이용하도록 유지하면서 수행하는 작업이어서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프로젝트의 궁극적 인 목적은 새로운 환승터미널과 함께 총 역사 면적을 증가시키는 일이며, 역 주변의 도로를 메우고, 역내 소매공간을 늘리며 북측 및 남측 주출입구를 변경하는 것이다. 이로써 새로운 철도역사 증축은 기차역을 환승터미널기능으로서 확장하는 것인데, 이곳은 다중 교통수단 허브로써 버스 정류장, 지하 및 수상셔틀 서비스도 함께 포함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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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UIC(2013), Railway Station Adapting to Future Society, pp.7-9. 

  2. AREP(2015), Les Gares Qui Font Bouger Les Villes, Saint-Lazare, pp.9-15 

  3. Jose Javier Diez (2016), Madrid Puerta de Atocha, ADIF, pp.4-8. 

  4. Juan Ayrault Perez(2016), Design Guidelines for Stations, ADIF, pp.10-18 

  5. Klaus Heil(2016), "We build and operate train stations!", DB Station&Service AG, pp.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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