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물류운송의 국제현황과 시사점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9 no.2, 2016년, pp.104 - 112  

최병호 (교통안전공단 미래교통개발처)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하역시간, 개별 적재단위의 정확한 위치에 대한 실시간 정보가 있어야 설계될 수 있다. 러한 화물운송정보시스템의 구축목적은 화물 운송의 전문성과 수행능력을 높이고 물류비용을 줄이며, 화물운송의 유연성을 확보하고 화물 운송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여 지속가능한 화물 운송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물류 단체 간 상당한 수준의 신뢰관계의 형성은 화물 운송정보 인터페이스의 중립성, 보안성 및 활용성을 통해 협력 업체별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을 통해 가능하다(참고 European Intermodal Research Advisory Council, 2005).
  • 2009년 유럽연합 교통백서는 공동운송체계의 강화를 위해 네트워크용량의 최적화 및 개별운송수단의 상대적인 장점을 부각함으로써 정체 문제를 해소하고 심각한 교통사고를 줄이며 , 매 연과 소음 배출량을 감축하는 방안을 명시하였다. 이에 도로물류운송비용이 얼마나 외부비용을 반영하는 가에 따라 경제적 효율성이 결정되므로 도로 물류 운송에 의해 발생되는 외부비용을 세제 등 내재화하여 합리적인 물류비용의 산정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하였다. 한편, 도로 통행료 징수제도 도입을 수단전환 및 수단 간 기회균등을 위한 재원확보 전략으로 제시하고 특히 장거리 노선, 산업단지 , 과부하구간에 철도 운송으로 의전 환을 권고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25)

  1. 최병호 (2011), "물류공동화 및 대형화 국외현황 시사점", 국토교통부 녹색물류협의체 분과위원회 세미나 발표자료('11.05.31). 

  2. 한현웅, 김경만(2016), "화물운송실적관리시스템(FPIS) 운영관련 회물운송실적신고제 교육자료", 교통안전공단. 

  3. Bundesamt fur Raumentwicklung (2001), "Wege durch die Alpen". 

  4. CESAR (2009), "the European Customer Interface". 

  5. De Ceuster et al. (2008), "Effects of adapting the rules on weights and dimensions of heavy commercial vehicles as established within Directive 96/53/EC". 

  6. Deutsch (2007), "Modalohr - Neue Alternative im Kombinierten Verkehr?", Internationales Verkehrswesen. 

  7. ECOPLAN (2003), "Betriebs- und Investitionskostenvergleich zweier RoLa-Systeme". 

  8. European Intermodal Research Advisory Council (2005), "Strategic Intermodal Research Agenda 2020". 

  9. EU (2009), "Kurswechsel - MARCO POLO auf neuen Wegen". 

  10. Gehenot & Tessedre (2009), "Agenda 2015 for Combined Transport in Europe", Internationaler Eisenbahnverband. 

  11. Glaeser et al. (2007), "Auswirkungen von neuen Fahrzeugkonzepten auf die Infrastruktur des Bundesfernstrassennetzes", Bundesanstalt fur Strassenwesen. 

  12. K+P Transport Consultants (2006), "Verkehrswirtschaftliche Auswirkungen von innovativen Nutzfahrzeugkonzepten", Bundesministerium fur Verkehr, Bau und Stadtentwicklung. 

  13. Krebs & Balmer (2009), "Fair und effizient - Die Leistungsabhangige Schwerverkehrsabgabe in der Schweiz", Bundesamt fur Raumentwicklung. 

  14. Bundesministerium fur Verkehr, Bau und Stadtentwicklung (2009), "Masterplan Guterverkehr und Logistik". 

  15. Liechti, M. (2002), "Sale and Sustainable Freight Transport", European Federation for Transport and Environment. 

  16. Molitor & Pfeiler (1998), "Umschlagsysteme fur den Kombinierten Verkehr" , TRAFICO. 

  17. Pfohl, H. C. (2010), "Logistiksysteme: Betriebswirtschaftliche Grundlagen", Springer. 

  18. PLANCO Consulting GmbH (2007), "Telematikeinsatz fur die Hinterlandanbindung der deutschen Nordseehafen". 

  19. Schmaldienst (2009), "Alternative Umschlagtechniken fur nicht kranbare Sattelauflieger", Osterreichisches Verkehrsjournal. 

  20. SGKV e. V. (2004), "Kombinierter Verkehr im erweiterten Europa - Innovative Fahrzeug- und Logistikkonzepte". 

  21. UIC (2007), "Best Practices for the Management of Combined Transport Terminals". 

  22. UIC (2004), "Study on infrastructure capacity reserves for combined transport by 2015". 

  23. UN 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2001), "Terminology on Combined Transport". 

  24. Vrenken et al. (2005), "Intermodal Transport in Europe", European Intermodal Association. 

  25. Vierth et al. (2008), "The effects of long and heavy trucks on the transport system", VTI.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