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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environmental science international = 한국환경과학회지, v.25 no.5, 2016년, pp.705 - 713
This study investigates the concentration sudden rise in fine particle according to resuspended dust from paved roads after sudden heavy rain in Busan on August 25, 2015. The localized torrential rainfall in Busan area occurred as tropical airmass flow from the south and polar airmass flow from nor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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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반도의 여름철에 호우가 발생하는 원인은? | 한반도의 여름철은 태풍, 장마전선, 이동성 저기압, 대기불안정 등 다양한 기작에 의해서 호우가 발생한다. 이중 국지적인 대기불안정과 온난 습윤한 공기의 유입에 의해서 발생하는 국지성 집중호우(localized torrential rainfall)는 짧은 시간 좁은 면적에 강한 강우가 집중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예측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산사태와 가옥 및 도로 침수 등과 같은 심각한 피해를 유발한다 (Lee et al. | |
국지성 집중호우의 특징은 무엇인가? | 한반도의 여름철은 태풍, 장마전선, 이동성 저기압, 대기불안정 등 다양한 기작에 의해서 호우가 발생한다. 이중 국지적인 대기불안정과 온난 습윤한 공기의 유입에 의해서 발생하는 국지성 집중호우(localized torrential rainfall)는 짧은 시간 좁은 면적에 강한 강우가 집중하여 나타나기 때문에 예측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산사태와 가옥 및 도로 침수 등과 같은 심각한 피해를 유발한다 (Lee et al., 1998). | |
도로교통과 관련한 입자상물질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또한 도로교통과 관련한 입자상물질의 배출은 도시및 도로변 미세먼지 농도에 있어 주요한 배출원이며, 도시 대기질 관리 및 건강 위해성 측면에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Thorpe and Harrison, 2008). 도로 교통에 의해 발생하는 입자상 물질은 크게 자동차 연료의 연소과 정에서 생성되는 미세먼지(PM 2.5 )와 도로표면에 쌓여 있던 미세한 퇴적물 또는 먼지가 자동차의 운행으로 비산 되어 발생하는 도로 재비산 먼지(resuspended road dust)로 구분할 수 있다. 차량 주행으로 인해 포장도로 표면에서 발생하는 도로 재비산 먼지는 건조한 기후 조건의 미국 서부지역 뿐만 아니라 유럽 북부 및 남부지역, 중국 북부지역 등의 많은 국가들에서 주요 대기오염물질로 조사되어 왔으며(Kuhns et al. |
Busanilbo, 2015,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40826000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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