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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 Information display, v.17 no.1, 2016년, pp.4 - 10
주병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부) , 고재현 (한림대학교 응용광물리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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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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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방향은 무엇인가? | 최근의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방향은 운전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주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운전 중의 불쾌감을 줄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Adaptive Frontlighting System(AFS), Adaptive Cut-off Line(aCOL), Glare Free High beam(vCOL) 등 비전 기반의 헤드라이팅 기술들이 개발되어왔다[1]. | |
텅스텐 할로겐 광원이 포함된 모듈의 기술에 따른 높이 감소 변화는 어떠한가? | [그림 1]은 연도별 헤드라이트 모듈의 높이 감소 변화를 보여준다[2]. 텅스텐 할로겐 광원이 포함된 모듈의 반사경의 경우 70~80mm에서 모듈 높이의 감소가 한계를 보였으나, 프로젝션 헤드라이트 기술을 통해 모듈 높이를 60mm 정도로 줄일 수 있게 되었고, LED 헤드라이트 기술을 통해 모듈 높이를 40mm까지 낮출 수 있었다. 차세대 헤드라이트 기술로서 레이저 헤드라이트 기술이 제안되고 있으며, [그림 2]에 한 예가 제시되어 있다. | |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불쾌감을 줄이는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시 필요한 기술은 무엇인가? | 최근의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방향은 운전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주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운전 중의 불쾌감을 줄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Adaptive Frontlighting System(AFS), Adaptive Cut-off Line(aCOL), Glare Free High beam(vCOL) 등 비전 기반의 헤드라이팅 기술들이 개발되어왔다[1]. 따라서 헤드라이트 광학계는 때로는 더 멀리 조광하거나 때로는 운전 상황에 맞추어 더 세분화된 기능을 구현해야 하고, 이와 더불어 디자인 차별화를 위해 광학계의 크기도 점점 소형화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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