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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농업용 트랙터의 프론트 로더 충격 저감을 위한 유압 회로의 설계 개선
Improved Design of Hydraulic Circuit of Front-end Loader for Bump Shock Reduction of an Agricultural Tractor 원문보기

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3 no.2, 2016년, pp.10 - 18  

조봉진 (Department of Biosystems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  안성욱 (Department of Biosystems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  이창주 (Department of Biosystems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  윤영환 (J&F Solution Co., ltd.) ,  이수성 (Taesung Co.) ,  김학진 (Department of Biosystems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front-end loader (FEL) mounted on an agricultural tractor is one of the most commonly used implements to mechanize routine agricultural tasks. When the FEL is used with a loaded bucket, careful operation is required to maintain safety and avoid spillage when the tractor passes a bump because a cha...

Keywor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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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농용트랙터에 장착되는 프론트 로더의 요철충격을 저감하고자 어큐뮬레이터 유압 회로를 설계 변경하였으며 그 효과를 시뮬레이션과 실험적 방법을 이용 검증하였다. 이를 위해 기존 휠로더 시스템 분석을 근거로 SimulationX 프로그램을 이용 기존 유압회로에 우회 회로를 포함하여 주행 중에도 어큐뮬레이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체크 밸브, 오리피스 등의 유압 요소를 추가하여서 회로의 감쇠 기능을 향상 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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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농용트랙터는 무엇을 확보하는가? 농작업에 사용되는 트랙터는 불규칙한 노면조건에서 대부분 사용되며, 또한 로더, 쟁기, 파종기 등의 다양한 농작업 부속기를 장착하면서 주행과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운전자는 외부 충격과 진동에 쉽게 노출된다. 이를 위해 농용트랙터는 자동차와 같이 스프링, 댐퍼로 구성된 현가장치(서스펜션, suspension)를 좌석, 캐빈(cabin), 차축에 적용하여 농작업의 안전성과 작업자의 운전 용이성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외부 충격을 감지하여 댐퍼와 기구부 등의 변위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반능동형, 능동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하는 기술이 보급되고 있다.
트랙터의 운전자가 외부 충격과 진동에 쉽게 노출되는 이유는? 농작업에 사용되는 트랙터는 불규칙한 노면조건에서 대부분 사용되며, 또한 로더, 쟁기, 파종기 등의 다양한 농작업 부속기를 장착하면서 주행과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운전자는 외부 충격과 진동에 쉽게 노출된다. 이를 위해 농용트랙터는 자동차와 같이 스프링, 댐퍼로 구성된 현가장치(서스펜션, suspension)를 좌석, 캐빈(cabin), 차축에 적용하여 농작업의 안전성과 작업자의 운전 용이성을 확보하고 있다.
농작업의 안전성과 작업자의 운전 용이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보급되고 있는 기술에는 무엇이 있는가? 이를 위해 농용트랙터는 자동차와 같이 스프링, 댐퍼로 구성된 현가장치(서스펜션, suspension)를 좌석, 캐빈(cabin), 차축에 적용하여 농작업의 안전성과 작업자의 운전 용이성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외부 충격을 감지하여 댐퍼와 기구부 등의 변위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반능동형, 능동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하는 기술이 보급되고 있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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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P. A. Hansson, "Working Space Requirement for an Agricultural Tractor Axle Suspension", Biosystems Engineering, Vol. 81, No. 1, pp. 57-71, 2002. 

  2. W. Bauer, "Hydropneumatic Suspension Systems", Springer Science and Business Media, pp. 19-66, 2010. 

  3. S. W. Ahn, H. J. Kim, S. S. Lee, D. S. Choi, "Study on Driving Shock Reduction of a Front End Loader by Accumulator", Korean Society for Agricultural Machinery, Vol. 19, No. 1, pp. 91-92, 2014. 

  4. C. L. Giliomee, and P. S. Els, "Semi-active Hydropneumatic Spring and Damper System", Jouranl of Terramechanics, Vol. 35, No. 2, pp. 109-117, 1998. 

  5. S. Sarami,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a Semi-active Suspension System for Full Suspension Tractors", Diss,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 2009. 

  6. L. B. Janis, P. Vilnis, K. Eriks, M. R. Aivars, and M. Maris. "Hydropneumatic Suspension for Tractor Implement", Proceeding of International Scientific Conference, Engineering for Rural Development, pp. 372-376, 2012. 

  7. S. Yanhua, Z. Junfeng, Y. Jue, H. Xiaxu 2011, "Research on Test and Simulation of Hydro-pneumatic Suspension", IEEE Int. Conference on Consumer Electronics, Communications and Networks(CECNet), pp. 678-68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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